삼성, 브랜드 가치 제고 나서

입력 2008-11-26 14: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은 26일 서초동 사옥 이전 후 열린 첫 사장단협의회에서 브랜드 가치 제고 방안을 논의했다.

이윤우 삼성전자 부회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선 브랜드 자산가치 개념을 도입한 고려대 경영학과 박찬수 교수가 ‘전략적 브랜드 관리’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박 교수는 “앞으로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적절히 조합해야만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 관계자는 “‘브랜드’를 주제로 삼은 것은 기업 브랜드와 상품 브랜드의 심화가 글로벌 경쟁력에 가장 중요한 요소 가운데 하나라는 인식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은 다음달 3일 예정된 사장단협의회에서도 사장단은 계열사별로 기업 이미지와 주력 상품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대책과 구상을 내놓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열린 사장단협의회엔 이윤우 부회장, 이기태 삼성전자 대외협력담당 부회장, 김순택 삼성SDI 사장 등 30여명의 사장단이 참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500,000
    • +1.32%
    • 이더리움
    • 4,419,000
    • +3.95%
    • 비트코인 캐시
    • 884,500
    • +11.05%
    • 리플
    • 2,785
    • +0.04%
    • 솔라나
    • 187,000
    • +1.63%
    • 에이다
    • 546
    • +0.74%
    • 트론
    • 416
    • +0.48%
    • 스텔라루멘
    • 323
    • +2.87%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650
    • +2.78%
    • 체인링크
    • 18,520
    • +1.48%
    • 샌드박스
    • 173
    • +1.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