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라이브 오픈 3개월 만에 3000만 뷰 돌파

입력 2020-11-10 10: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네이버 쇼핑라이브 이미지.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쇼핑라이브 이미지.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는 ‘쇼핑라이브’가 정식 오픈한 지 3개월 만에 누적 방송뷰 수 3000만 건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쇼핑라이브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채널이 막힌 브랜드사부터 스마트스토어로 창업을 한 중소상공인(SME)에게 참신한 마케팅 툴로 주목을 받고 있다. 상품을 소개하는 기능뿐 아니라 신상품 론칭이나 각종 행사와의 협업, 한정상품 소개 창구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며 마케팅 효과를 보고 있기 때문이다. 이 결과 10월 판매자 수와 라이브 콘텐츠 수는 서비스 초창기인 8월 대비 각각 2배, 3배씩 증가해 매월 성장 중이다.

특히 SME가 쇼핑라이브를 보다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SME 라이브는 가파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쇼핑라이브를 켜는 SME의 10월 거래액은 8월 대비 약 3배가량 성장했으며, 월 2회 이상 라이브를 켜는 사장도 라이브 활용 판매자의 절반에 이른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수요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고, 관련 기술을 향상하고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도 확대할 계획이다.

송재훈 쇼핑라이브 리더는 “쇼핑라이브가 판매자들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고객들에겐 편리하고 새로운 쇼핑 경험이 되도록 네이버가 가진 기술을 활용해 독보적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이를 위해 SME가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툴 제공은 물론, 라이브 커머스 교육과 공간, 기기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최수연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02]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02]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족 계정 쫓아내더니"⋯넷플릭스, '인수전' 이후 가격 올릴까? [이슈크래커]
  • 단독 한수원 짓누른 '태양광 숙제'…전기료 상승 이유 있었다
  • 구스다운인 줄 알았더니…"또 속았다" 엉터리 패딩들
  •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함익병 "명백한 불법"
  • 오픈AI "거품 아니다" 반박…외신은 "성과가 없다" 저격
  • 경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 한국 대형마트엔 유독 왜 ‘갈색 계란’이 많을까 [에그리씽]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672,000
    • -1.25%
    • 이더리움
    • 4,651,000
    • -0.21%
    • 비트코인 캐시
    • 854,000
    • -4.31%
    • 리플
    • 3,066
    • -1.35%
    • 솔라나
    • 198,100
    • -2.22%
    • 에이다
    • 637
    • -0.93%
    • 트론
    • 419
    • -2.1%
    • 스텔라루멘
    • 357
    • -1.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00
    • -1.32%
    • 체인링크
    • 20,560
    • -1.58%
    • 샌드박스
    • 210
    • -0.9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