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이날치가 '한국판 뉴딜' 광고에 등장한 이유

입력 2020-11-09 14: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밴드 이날치. (사진제공=매니지먼트사 잔파)
▲밴드 이날치. (사진제공=매니지먼트사 잔파)
한국 관광 홍보 영상으로 세계 2억 조회 수를 기록한 국악 기반 팝 밴드 '이날치'가 '한국판 뉴딜' 광고에 등장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날치가 참여한 '한국판 뉴딜' 라디오 광고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전통 판소리와 현대 대중음악을 조화시킨 음악으로 화제가 된 밴드 이날치와의 협업으로 진행했다. 대표곡 '범 내려온다'에 한국판 뉴딜의 핵심 의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광고는 9일부터 전파를 탄다.

'한국판 뉴딜'은 '고용·사회안전망 강화' 토대 위에 '디지털·그린·지역균형 뉴딜'을 통해 코로나19와 경제 위기를 빠르게 극복하고 세계를 선도하는 나라로 도약하기 위한 정부의 핵심 정책이다. 이번 광고는 자칫 딱딱하게 비칠 수 있는 정부의 중요 정책을 세련되고 경쾌한 음악에 자연스럽게 녹여내 누구나 부담 없이 듣고 즐기며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날치는 최근 한국 관광 홍보 영상으로 전 세계 2억 조회 수를 기록하며 화제가 됐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날치와의 협업 이유에 대해 "한국적인 판소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한류를 만들어내고 있는 이날치의 행보와 음악정신은 대한민국이 문화·경제를 비롯한 모든 분야를 혁신하며 새로운 일류국가로 나아가기 위해 마련한 '한국판 뉴딜'의 핵심 철학과 통하는 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박양우 문체부 장관은 "이번 광고가 대한민국 대전환의 시작인 한국판 뉴딜의 의미를 흥겨운 음악으로 쉽게 전달하는 것은 물론 많은 국민들께 즐거운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100,000
    • -1.37%
    • 이더리움
    • 4,536,000
    • -2.7%
    • 비트코인 캐시
    • 887,500
    • +2.6%
    • 리플
    • 3,041
    • -1.33%
    • 솔라나
    • 198,900
    • -2.45%
    • 에이다
    • 623
    • -3.11%
    • 트론
    • 433
    • +1.64%
    • 스텔라루멘
    • 361
    • -2.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70
    • -0.78%
    • 체인링크
    • 20,610
    • -1.29%
    • 샌드박스
    • 212
    • -1.8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