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빵찜기 '호찜이'로 대박"…SPC삼립, ‘삼립호빵’ 10월 매출 역대 최고 기록

입력 2020-11-09 09: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SPC삼립)
(사진=SPC삼립)

SPC삼립이 ‘삼립호빵’ 10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0% 올라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9일 SPC삼립에 따르면 온라인 채널 판매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30% 상승하는 등 언택트 수요가 증가했다. SPC삼립 측은 예년보다 이르게 찾아온 추위에 따뜻한 호빵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성장을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굿즈로 선보인 ‘호찜이’의 인기가 온라인 매출 성장에 크게 이바지했다. SPC삼립은 호빵 미니찜기 ‘호찜이’와 호빵 세트를 10월 초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보였는데, 준비된 수량 2만여 개가 약 1시간 만에 모두 판매됐다. 이달 중 온라인 소셜 마켓을 통해 ‘호찜이’ 세트를 추가 판매할 예정이다.

이색 협업 제품인 ‘삼육두유 호빵’, ‘미니언즈 바나나호빵’, ‘허쉬초코호빵’ 등이 SNS상에서 화제가 된 것도 판매에 힘을 실었다. 젊은 타깃층을 공략한 협업 제품들의 인증사진 게시글이 SNS상에서 5000건이 넘게 게재되며 입소문을 탔다.

SPC삼립은 이러한 성장세를 몰아 이달에도 다양한 삼립호빵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매운 불닭 재료로 속을 채운 ‘쎈불닭호빵’, 매운 사천짜장을 넣은 ‘쎈사천짜장호빵’ 등을 출시하고,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하이드아웃(hideout)’과 협업한 ‘삼립호빵 플리스 굿즈’도 내놨다. 호빵 모양의 ‘쿠션’과, ‘머플러’, ‘버킷햇’을 함께 구성한 ‘플리스 호빵(5만4800원)’과 ‘플리스 재킷(9만8000원)’ 등이 그 주인공이다.

삼립호빵 출시 50주년을 기념하는 ‘삼립호빵 전용 폰트’, ‘브랜드북’도 이달 중 선보일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690,000
    • +2.89%
    • 이더리움
    • 4,408,000
    • +1.68%
    • 비트코인 캐시
    • 653,500
    • +3.08%
    • 리플
    • 752
    • +1.35%
    • 솔라나
    • 205,800
    • +2.8%
    • 에이다
    • 661
    • +0.3%
    • 이오스
    • 1,159
    • -1.11%
    • 트론
    • 174
    • -0.57%
    • 스텔라루멘
    • 157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050
    • +4.78%
    • 체인링크
    • 20,350
    • +3.67%
    • 샌드박스
    • 635
    • +0.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