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코스맥스 손잡고 건기식ㆍ기능성 화장품 함께 만든다

입력 2020-10-23 14: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홈쇼핑은 지난 22일(목), 코스맥스그룹과 공동 상품 개발 및 마케팅 진행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왼쪽),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오른쪽)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난 22일(목), 코스맥스그룹과 공동 상품 개발 및 마케팅 진행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왼쪽),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오른쪽)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난 22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코스맥스그룹과 공동 상품 개발과 마케팅 진행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를 비롯해,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 박명삼 연구원장, 진호정 코스맥스바이오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건강식품 및 뷰티 트렌드 연구 △자체 브랜드 개발 △기획 상품 론칭 △공동 마케팅 진행 등에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식품을 비롯해, 기능성 화장품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1위 ODM 전문기업과 협업에 나섰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10/21) 롯데홈쇼핑의 건강식품 매출(주문금액 기준)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4% 증가했으며, 기능성 화장품(스킨케어) 매출은 41% 늘었다.

양사는 롯데홈쇼핑의 상품 기획 노하우와 다양한 판매 채널, 코스맥스가 보유한 제조 기술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 개발에 나선다. 먼저, 지난 5월 코스맥스와 함께 선보인 최초의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 프렌치 콜라겐’에 이어, 두 번째 상품을 내년 초 론칭한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건강식품,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코스맥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합리적 가격의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여 건강식품 및 뷰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범죄도시4’ 이번에도 싹 쓸어버릴까?…범죄도시 역대 시리즈 정리 [인포그래픽]
  • 직장 상사·후배와의 점심, 누가 계산 해야 할까? [그래픽뉴스]
  • 동네 빵집의 기적?…"성심당은 사랑입니다" [이슈크래커]
  • 망고빙수=10만 원…호텔 망빙 가격 또 올랐다
  • ‘눈물의 여왕’ 속 등장한 세포치료제, 고형암 환자 치료에도 희망될까
  • “임영웅 콘서트 VIP 연석 잡은 썰 푼다” 효녀 박보영의 생생 후기
  • 꽁냥이 챌린지 열풍…“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고양이가 걸어다닙니다”
  • 올림픽 목표 금메달 10개→7개 →5개…뚝뚝 떨어지는 이유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962,000
    • +0.07%
    • 이더리움
    • 4,449,000
    • -1.02%
    • 비트코인 캐시
    • 693,000
    • -2.05%
    • 리플
    • 734
    • -0.14%
    • 솔라나
    • 206,100
    • +0.05%
    • 에이다
    • 686
    • +2.24%
    • 이오스
    • 1,134
    • +1.61%
    • 트론
    • 160
    • +0%
    • 스텔라루멘
    • 164
    • +1.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350
    • -2.51%
    • 체인링크
    • 20,290
    • -0.1%
    • 샌드박스
    • 642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