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월ㆍ수 라이브커머스 정기 방송…소상공인 제품 판매

입력 2020-09-15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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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ㆍ티몬 등 민간 플랫폼에서 병행 송출

(사진제공=중기부)
(사진제공=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16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라이브커머스를 정기적으로 방송한다.

15일 중기부는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티몬, 롯데 100Live, 위메프, 카카오커머스, 11번가, 네이버 등 민간 라이브커머스 협업 플랫폼에서 ‘가치 데이(Day)’ 라이브커머스를 정기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은 온라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중기부가 작년 12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가치 데이(Day)’ 라이브커머스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중기부는 라이브커머스 운영의 실효성 강화를 위해 가치삽시다 플랫폼뿐 아니라 민간 플랫폼에서 동시에 영상을 송출하고 상품을 판매키로 했다.

회당 1시간 정도 운영되는 라이브커머스에서는 민간 전문가 등을 통해 선정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제품 등을 판매한다.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방송 중에 할인쿠폰,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치 데이(Day)’ 첫날인 16일에는 티몬과 롯데 100라이브(100Live)와 협업하는 라이브커머스를 각각 진행한다. 추석을 겨냥해 한우, 한돈, 전복, 조기, 전통 장류 등 다양한 선물세트와 착용이 일상화된 방역 마스크를 판매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향후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상품뿐 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경쟁력 있는 지역 점포의 상품들도 적극적으로 발굴해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코로나19로 많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가치 데이(Day)’ 라이브커머스로 좋은 상품들이 잘 홍보되고 판매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경제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라이브커머스를 비롯한 다양한 비대면 판로를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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