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61% ↑…리니지 형제 실적 견인

입력 2020-08-13 08: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엔씨소프트 2020년 2분기 실적 표.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2020년 2분기 실적 표.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090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386억 원으로 31% 성장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584억 원으로 36% 늘었다.

매출액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이 4276억 원으로 가장 많았으며 북미·유럽 241억 원, 일본 151억 원, 대만 95억 원 순이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은 3571억 원을 기록했다. 이 중 리니지2M이 1973억 원으로 가장 많았으며 리니지M은 1599억 원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343억 원, 리니지2 258억 원, 아이온 82억 원, 블레이드 & 소울 198억 원, 길드워2 156억 원을 각각 달성했다.

엔씨소프트는 프로젝트 TL, 블레이드 & 소울 2, 트릭스터M 등 PC∙콘솔과 모바일 플랫폼에서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신작은 2020년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대표이사
김택진, 박병무 (공동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1.24]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
[2025.11.14]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540,000
    • +1.4%
    • 이더리움
    • 4,671,000
    • +2.89%
    • 비트코인 캐시
    • 868,000
    • -1.14%
    • 리플
    • 3,099
    • +2.04%
    • 솔라나
    • 199,500
    • +1.73%
    • 에이다
    • 649
    • +4.68%
    • 트론
    • 422
    • -1.4%
    • 스텔라루멘
    • 363
    • +3.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170
    • +0.97%
    • 체인링크
    • 20,650
    • +1.77%
    • 샌드박스
    • 210
    • +0.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