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52위 올라

입력 2020-07-02 15: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넷마블 CI.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CI.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52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게임업계 중에서는 넷마블이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넷마블은 브랜드스탁 회원 17만 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46.9점(10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 주가지수는 608.8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8.1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넷마블은 매년 12월에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연간 순위에서도 2016년 87위, 2017년 63위, 2018년과 2019년은 60위를 각각 기록하며 순위 상승을 보여왔다. 또 넷마블은 브랜드스탁이 매년 발표하는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넷마블은 상반기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글로벌 런칭과 'A3: 스틸얼라이브' 국내 출시로 실적 개선을 이뤄낸 데 이어 자체 IP 기대작인 '스톤에이지 월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브랜드 가치가 올라갔다”며 “하반기에도 '세븐나이츠2', '제2의나라', '마구마구2020 모바일' 등 다양한 신작 라인업이 포진돼 있어, 지속적인 순위 상승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또 담배…근무 중 자리 비움 몇 분까지 이해 가능한가요 [데이터클립]
  • 일본은행, 엔저에도 금리 동결…엔ㆍ달러 156엔 돌파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민희진 "하이브, 사람 이렇게 담그는구나…날 살린 건 뉴진스"
  • 연이은 악수에 '와르르' 무너진 황선홍호…정몽규 4선 연임 '빨간불'
  • [컬처콕] "뉴진스 아류" 저격 받은 아일릿, 낯 뜨거운 실력에도 차트 뚫은 이유
  • 하이브, '집안 싸움'에 주가 5% 급락…시총 4000억원 추가 증발
  • "KB금융, 홍콩 ELS 보상 비용 8630억…비용 제외 시 호실적"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873,000
    • -1.56%
    • 이더리움
    • 4,516,000
    • -1.12%
    • 비트코인 캐시
    • 702,500
    • +1.37%
    • 리플
    • 758
    • -0.66%
    • 솔라나
    • 205,300
    • -2.93%
    • 에이다
    • 672
    • -1.75%
    • 이오스
    • 1,206
    • -1.63%
    • 트론
    • 172
    • +1.78%
    • 스텔라루멘
    • 164
    • -0.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200
    • -2.16%
    • 체인링크
    • 21,160
    • -0.47%
    • 샌드박스
    • 662
    • -2.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