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은 국제 표준 IT 관리 체계인 CMMI (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Level 3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CMMI는 IT 품질 및 IT관리체계 능력을 평가하는 통합모델로 다양한 기업에 적용될 수 있는 IT프로세스의 표준안을 제시하고 그 표준안을 근거로 기업의 IT 프로세스가 얼마나 효율적으로 구축되어 있는지를 평가하는 모델이다.
대한생명은 CMMI 도입을 통해, 안정적인 IT시스템을 구성하고 장애율을 낮춰 홈페이지를 통한 각종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나, IT시스템을 활용하는 직원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안정성을 제공하며 오는 2012년까지 CMMI 'Level 5' 획득을 목표로 IT 서비스 부문을 업그레이드 해 나갈 예정이다
대한생명은 지난 2006년 8월부터 준비를 시작해 업무절차를 개선하고 시스템유지 보수 능력을 향상시키는 부분에 주력해왔으며 그 결과 안정적으로 자리잡은 IT시스템은 생산성 향상 및 품질개선의 효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