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시즌' 무료 콘텐츠 위주로 앱 개편

입력 2020-05-12 08: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T 제공)
(KT 제공)

KT가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Seezn(시즌)' 고객들의 이용 행태를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앱 개편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시즌은 20~30대 이용자 비중이 전체 이용자 중 65%에 달한다. 20대 여성(20%) 이용자 비중이 가장 높고 30대 여성(16%), 30대 남성(15%) 이용자가 뒤를 이었다.

시즌의 다시보기(VOD) 서비스를 통해 여성 이용자들은 드라마나 예능 콘텐츠를 주로 이용하며, 남성 이용자들은 영화를 즐겨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T는 고객들의 이용 행태를 기반으로 시즌의 사용성을 높이고 시청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앱 개편을 진행했다.

KT는 타사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와는 달리 별도 요금제 가입 없이 로그인만 해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제공되는 서비스인 만큼 '누구나 무료' 메뉴를 홈 화면 상단에 배치해 접근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KT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경찰, 김호중 방문한 고급 유흥주점 새벽 압수수색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부동산PF 구조조정 시계 빨라진다…신평사 3사 "정부 대책 정상화 기여"
  • "전쟁 터진 수준" 1도 오를 때마다 GDP 12% 증발
  • 유니클로 가방은 어떻게 ‘밀레니얼 버킨백’으로 급부상했나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364,000
    • -0.87%
    • 이더리움
    • 4,250,000
    • -1.85%
    • 비트코인 캐시
    • 668,500
    • +0.53%
    • 리플
    • 710
    • -2.07%
    • 솔라나
    • 232,100
    • -4.21%
    • 에이다
    • 651
    • -2.25%
    • 이오스
    • 1,093
    • -3.36%
    • 트론
    • 168
    • -1.75%
    • 스텔라루멘
    • 147
    • -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550
    • -2.06%
    • 체인링크
    • 22,610
    • +0.76%
    • 샌드박스
    • 599
    • -3.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