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신사고,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0년 연속 1위

입력 2020-03-31 08: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좋은책신사고 제공)
(좋은책신사고 제공)

좋은책신사고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 제22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10년 연속 중고등 교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좋은책신사고는 지난 2011년 중고등 교재 부문 1위에 첫 선정된 이후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해 ‘골든 브랜드’에 선정됐다. 골든 브랜드는 산업별 1위 브랜드 중에서도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각 산업의 대표 브랜드를 뜻한다. 중고등 교재 브랜드 중에서 유일하게 골든 브랜드로 선정된 좋은책신사고는 명실상부한 교육 출판 대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선호도와 이용가능성 등 브랜드 충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K-BPI 총점에서 2위 브랜드와 큰 격차를 보였다.

최단기간 3000만 부 이상 판매된 국내 대표 참고서 쎈을 중심으로 초등부터 고등까지 학습자 눈높이에 맞춘 수학 콘텐츠 개발로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기초부터 기출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참고서 라인업을 세심하게 구성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좋은책신사고는 교육업계 최초로 디즈니코리아, 카카오프렌즈와 제휴해 쎈 마블 한정판, 초등 우공비 등을 출시하기도 했다. 초등 우공비는 2016년부터 지금까지 카카오프렌즈와 제휴해 탄탄한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흥미를 유발하는 엔터테인먼트 요소까지 겸비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올해는 작년 일일독해에 이어 올해 일일공부 시리즈를 확대 출간하는 등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확인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다. 올해는 전국 1만1800명을 대상으로 231개 내외 산업군에 대해 평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내년도 의대 증원분 1469명·총정원 4487명…법원 제동 ‘변수’, 입시 혼란↑
  • "제로 소주만 마셨는데"…믿고 먹은 '제로'의 배신?
  • "긴 휴가가 좋지는 않아"…가족여행은 2~3일이 제격 [데이터클립]
  • PSG, '챔스 4강' 1차전 원정 패배…이강인은 결장
  • '미스코리아·하버드 출신' 금나나, 30세 연상 재벌과 결혼설
  • 경기북도 새이름 '평화누리특별자치도'…주민들은 반대?
  • "하이브 주장에 정확한 사실관계를 알려드립니다" 어도어 민희진 입장 표명
  • '롯데의 봄'도 이젠 옛말…거인 군단, 총체적 난국 타개할 수 있나 [프로야구 2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025,000
    • +0.45%
    • 이더리움
    • 4,245,000
    • +2.12%
    • 비트코인 캐시
    • 606,500
    • +3.68%
    • 리플
    • 734
    • +3.97%
    • 솔라나
    • 196,000
    • +11.3%
    • 에이다
    • 641
    • +3.05%
    • 이오스
    • 1,132
    • +7.1%
    • 트론
    • 174
    • +2.35%
    • 스텔라루멘
    • 155
    • +2.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3,000
    • +1.16%
    • 체인링크
    • 19,330
    • +4.71%
    • 샌드박스
    • 613
    • +3.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