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디지털고객만족도 인테리어 부문 1위

입력 2020-03-25 11: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2020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소비자조사부문 2020 디지털고객만족도(HTHI)에서 인테리어 부문 1위를 수상하고, SNS 우수기업 블로그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5일 밝혔다.

2012년 제정되어 올해 8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소비자 조사와 산업계와 학계의 전문가 심사를 토대로 매년 마케팅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디지털고객만족도 약자인 HTHI는 ‘Heart To Heart Index’로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 기업들의 SNS 활동에서 소비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와 질적 지표를 통해 선정하게 되는데, 이는 SNS 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한샘은 인테리어 업계 부문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1위를 차지했다. 한샘은 블로그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페이스북, 유튜브를 주요 SNS 채널로 활용해 구독자, 팔로우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추가로 블로그 부문 SNS 우수기업에 2년 연속 수상한 한샘 공식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 1700만명 이상을 기록, 자사 제품 정보뿐만 아니라 리모델링 시공사례, 인테리어 팁, 이벤트 등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며 3만 4천여명의 이웃과 소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샘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많이 확보하고자 계속해서 새로운 SNS 마케팅 채널을 확보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샘은 차별화 된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 진정으로 소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유출 카카오에 과징금 151억 부과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 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딱 기다려" 블리자드, 연내 '디아4·WoW 확장팩' 출시 앞두고 폭풍 업데이트 행보 [게임톡톡]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119,000
    • -3.09%
    • 이더리움
    • 5,128,000
    • -0.64%
    • 비트코인 캐시
    • 664,000
    • -3.98%
    • 리플
    • 713
    • -2.33%
    • 솔라나
    • 234,800
    • -4.67%
    • 에이다
    • 628
    • -5.56%
    • 이오스
    • 1,107
    • -5.22%
    • 트론
    • 159
    • -4.22%
    • 스텔라루멘
    • 147
    • -3.29%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850
    • -2.82%
    • 체인링크
    • 21,940
    • -3.05%
    • 샌드박스
    • 589
    • -6.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