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I&C, 온라인 사업 강화로 지난해 영업익 흑자 전환

입력 2020-02-24 16: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매출 6.1% 줄어든 1021억 원ㆍ영업익 2억2000만 원으로 흑자 전환

▲형지IC 로고
▲형지IC 로고

패션전문기업 형지I&C가 온라인 채널을 강화해 지난해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형지I&C는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6.1% 줄어든 1021억 원, 영업이익은 2억2000만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고 24일 밝혔다. 형지I&C는 2018년 8억8000만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의 유통 거점이었던 오프라인에 집중된 전략에서 벗어나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것이 실적 반등에 영향을 미쳤다”라며 “판매수수료, 관리비 등의 고정비가 적게 드는 온라인에 집중하면서 영업이익이 개선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다만 매출이 소폭 하락한 것에 대해 이 관계자는 "적자 사업이었던 여성복 스테파넬의 사업 중단을 진행한 것이 반영된 결과"라며 "수익성이 낮은 브랜드를 정리하면서 회사의 이익구조 개선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라고 설명했다.

형지I&C는 지난해 11월 온라인 유통 전문가 등을 영입하며 신설한 '뉴비즈 사업부'의 역량을 강화해 올해도 온라인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백화점 온라인몰, 아웃렛 온라인몰 등 기존 유통 기업에서 진행하던 온라인 사업을 자체몰 운영으로 확장하고, 상반기 내 온라인 전용 여성 브랜드를 론칭해 스테파넬 이탈로 인한 수익적 공백도 메울 예정이다.

최혜원 형지I&C 대표는 "최근 몇 년간 패션업계 내 전반적인 부진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긍정적 실적을 달성한 점이 매우 고무적이다"라며 "올해에는 신규 브랜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함께 예작(YEZAC), 본(BON), 캐리스노트(Carries Note) 등 기존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제품 경쟁력을 높여 성장과 내실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최혜원
이사구성
이사 3명 / 사외이사 1명
최근공시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2025.10.28] 전환청구권행사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100,000
    • -1.42%
    • 이더리움
    • 4,543,000
    • -2.68%
    • 비트코인 캐시
    • 883,500
    • +2.32%
    • 리플
    • 3,041
    • -1.62%
    • 솔라나
    • 198,800
    • -2.6%
    • 에이다
    • 620
    • -3.58%
    • 트론
    • 434
    • +1.88%
    • 스텔라루멘
    • 360
    • -3.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750
    • -1.22%
    • 체인링크
    • 20,610
    • -1.43%
    • 샌드박스
    • 211
    • -2.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