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온라인서 인기몰이

입력 2020-02-24 09: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CJ제일제당)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수산 가정간편식(HMR) 기술을 바탕으로 선보인 ‘비비고 생선구이’가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의 온라인 매출이 지난해 8월 출시 후 월평균 30% 이상씩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가자미구이 등 총 3종이다. 불 없이 전자레인지 1분 조리로 간편하게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는 소포장 형태의 냉장 수산 HMR 제품이다.

매출 증가는 이달 들어 더욱 가파르다. 21일까지 ‘비비고 생선구이’의 매출은 지난달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출시 이후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생물 생선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이점과 최근 비대면 소비 선호 확산에 따른 결과로 해석된다.

CJ제일제당은 새벽 배송, 당일 배송 영향으로 온라인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비비고 생선구이’의 성장세는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보고 있다.

신선도 문제로 이전에 온라인을 통해 냉장 제품을 구매하기를 주저하던 고객들이 빨라진 배송 시스템을 통해 구매를 늘린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구계영 CJ제일제당 냉장마케팅담당 부장은 “최근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게 되면서 ‘비비고 생선구이’의 매출은 이마트의 경우 온라인 채널 비중이 70%를 차지할 정도”라며 “온라인에서 3040세대 주부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등 온라인 채널 매출 극대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손경식,강신호(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5]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10,000
    • -2.49%
    • 이더리움
    • 4,548,000
    • -3.97%
    • 비트코인 캐시
    • 860,500
    • -0.06%
    • 리플
    • 3,052
    • -2.37%
    • 솔라나
    • 199,800
    • -3.48%
    • 에이다
    • 622
    • -5.47%
    • 트론
    • 430
    • +0.7%
    • 스텔라루멘
    • 362
    • -3.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00
    • -0.87%
    • 체인링크
    • 20,410
    • -4.09%
    • 샌드박스
    • 212
    • -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