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지난해 매출액 11.5%↑…‘매출 3조 클럽’ 가입

입력 2020-02-14 1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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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3조189억 원 달성…영업이익은 11.8%↓

▲코웨이 BI (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 BI (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가 지난해 매출액 3조 원을 돌파하며 ‘매출 3조 클럽’에 가입했다.

코웨이는 14일 2019년 경영 실적을 공시했다. 지난해 코웨이의 연결 기준 매출액은 3조18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1.5% 증가했다. 다만,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8% 줄어든 4583억 원,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 감소한 3322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코웨이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한 7946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65.4% 줄어든 446억 원이었다.

코웨이는 매출 3조 원을 달성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 국내 환경가전사업 호조, 해외 사업 지속 성장 등을 꼽았다.

코웨이의 2019년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2조 1112억 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매출 2조 원을 돌파했다. 국내 환경가전사업의 호조세는 공기청정기 등 주요 제품군과 함께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 새로운 렌털 제품군 판매 증가에서 비롯했다.

코웨이의 2019년 해외 사업 매출액은 거래선 다각화, 주요 해외 법인 매출 확대 등에 힘입어 7491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사업 매출액은 2018년 기준으로 전체 매출의 약 20%를 차지했으나 2019년에 약 25%로 증가했다.

코웨이는 2019년 한해 동안 국내외에서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사계절 의류청정기 더블케어’ 등 신제품으로 렌털 판매량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이에 힘입어 총 계정수도 꾸준히 늘고 있다. 2019년 기준 코웨이의 총 계정수는 779만을 달성하며 800만 계정 시대를 목전에 뒀다. 세부적으로 국내는 628만이며 해외 법인은 151만 계정을 기록했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2020년은 글로벌 비즈니스 강화, 코웨이만의 혁신 제품 출시 등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해로 만들고, 중장기적인 성장까지 고려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코웨이)
(자료제공=코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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