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코르, K팝 아이돌 컬래버ㆍ메이크업쇼 등 밀레니얼 잡기 나섰다

입력 2020-02-05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시코르와 손나은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촬영한 화보. (사진제공=신세계)
▲시코르와 손나은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촬영한 화보. (사진제공=신세계)

신세계의 뷰티 편집숍 ‘시코르’가 밀레니얼 세대 잡기에 나섰다.

5일 신세계에 따르면 시코르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K팝 아이돌과 처음으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유명 연예인의 팬 사인회·메이크업 쇼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경험 제공에 힘쓰고 있다.

시코르는 최근 에이핑크 손나은과 손잡고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패션 잡지 바자와 함께 한 이 화보에서는 시코르가 자체 제작한 PB제품 파운데이션을 소개한다. 손나은은 시코르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엑스퍼트 벨벳 커버리지 스틱 파운데이션’을 직접 발라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시코르와 손나은이 협업한 사진과 영상은 다음 달까지 시코르 전 점과 공식 SNS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시코르 홍진영 메이크업쇼 (사진제공=신세계)
▲시코르 홍진영 메이크업쇼 (사진제공=신세계)

유명 연예인의 팬 사인회와 메이크업도 시코르에서 선보인다. 가수 홍진영은 지난해 12월 강남역 플래그십 스토어에 방문해 시코르 고객들과 만났다. 이날 홍진영은 팬 사인회를 여는 것은 물론 본인의 뷰티 노하우를 직접 전하며 메이크업쇼를 진행했다.

뷰티 크리에이터와의 협업도 꾸준하다. 밀레니얼 세대들이 좋아하는 이사배, 개코, 포니 등과 손잡고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이처럼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전략 덕에 실제로 지난해와 올해 시코르 매출 가운데 2030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은 60%에 육박한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30호점을 돌파한 시코르는 올해 10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해 고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시코르 담당 김은 상무는 “시코르의 핵심 고객인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협업, 팬 사인회, 콘서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라면서 “K뷰티·K팝에 관심 있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박주형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우크라이나 아동 북송 됐다는 곳, ‘송도원 국제소년단 야영소’였다
  • '소년범 출신 논란' 조진웅, 결국 은퇴 선언
  • 강남 찍고 명동ㆍ홍대로…시코르, K-뷰티 '영토 확장'
  • 수도권 집값 극명하게 갈렸다…송파 19% 뛸 때 평택 7% 뒷걸음
  • 사탐런 여파에 주요대학 인문 수험생 ‘빨간불’…수시탈락 급증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그것이 알고 싶다' 천사 가수, 실체는 가정폭력범⋯남편 폭행에 친딸 살해까지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40,000
    • -0.19%
    • 이더리움
    • 4,559,000
    • +0.13%
    • 비트코인 캐시
    • 886,000
    • +2.61%
    • 리플
    • 3,061
    • +0.33%
    • 솔라나
    • 198,900
    • -0.2%
    • 에이다
    • 629
    • +1.62%
    • 트론
    • 427
    • -1.39%
    • 스텔라루멘
    • 363
    • +0.8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00
    • +0.43%
    • 체인링크
    • 20,920
    • +2.7%
    • 샌드박스
    • 216
    • +2.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