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올해 최고 인기 상품은 ‘제주여행’

입력 2019-12-23 15: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공영쇼핑)
(사진제공=공영쇼핑)

공영쇼핑의 올해 최고 인기 상품으로 ‘제주여행 2박3일’이 선정됐다. 김장포기족, 일명 ‘김포족’의 등장 속에 포장김치 판매량도 급증했다.

23일 공영쇼핑에 따르면 올해부터 12월 18일까지 상품별 판매 실적을 조사한 결과 ‘제주여행 2박 3일’이 250억 원(이하 주문금액 기준) 이상 판매되며 가장 우수한 실적을 기록했다.

제주 여행 상품의 인기는 나를 위한 가치 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미코노미(Me+Economy)’ 열풍 속 5성급 호텔이 포함된 힐링 투어가 소비자들을 끌어 모은 것으로 풀이된다.

‘나를 위한 소비’ 열풍에 따라 ‘마르엘라로사티’의 천연 밍크도 93억 원 이상 판매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쥬얼라인’의 쥬얼리 세트 역시 84억 원 가량 판매됐다.

침구 분야에서는 ‘가심비’ 대신 ‘가성비’가 두드러졌다. ‘아라벨르 침구세트’는 계절별로 고품질의 침구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150억 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도미솔김치’, ‘김순자김치’ 등 포장김치의 인기도 급상승했다. 올 한 해만 공영쇼핑이 판매한 전체 포장김치의 주문액은 300억 원을 넘어섰고, 주문수량도 70만 건을 돌파했다.

건강식품의 약진도 눈에 띈다. 폴리코사놀이 풍부한 ‘새싹보리’가 116억 원 가량 판매고를 올리며 건강식품 부문 1등에 올랐다. 고목이 상처 치유를 위해 스스로 만들어낸 수액인 ‘침향’이 함유된 ‘원방침향원’도 50억 원 판매됐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미코노미’, ‘김포족’ 등의 소비 트렌드가 그대로 반영된 결과”라며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발맞춰 우수한 우리 중소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999,000
    • -2.29%
    • 이더리움
    • 4,532,000
    • -3.82%
    • 비트코인 캐시
    • 862,500
    • +0.88%
    • 리플
    • 3,038
    • -2.32%
    • 솔라나
    • 198,400
    • -3.74%
    • 에이다
    • 616
    • -5.81%
    • 트론
    • 431
    • +0.94%
    • 스텔라루멘
    • 359
    • -4.01%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10
    • -1.91%
    • 체인링크
    • 20,330
    • -3.97%
    • 샌드박스
    • 211
    • -4.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