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다이아 티비, 광고주-크리에이터 매칭 ‘유픽’ 패키지 출시

입력 2019-11-28 08: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CJ ENM)
(사진제공=CJ ENM)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광고주와 크리에이터 매칭 시스템 ‘유픽(YouPick)’의 각 분야별 특징을 강화한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뷰티∙게임∙엔터테인먼트∙푸드∙키즈의 5가지 분야다. 유픽은 다이아 티비가 적은 비용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하는 중소 광고주의 캠페인 효율을 높이고,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수익 창출을 도움으로써 디지털 콘텐츠를 기반으로 광고주와 창작자를 연결해 공생의 생태계 조성에 일조하기 위해 만들었다.

이번에 공개한 유픽의 분야별 특화 패키지는 유튜브 및 SNS로 플랫폼 확대, 구독자 및 폴로어 수 보장을 통한 콘텐츠 노출 효과 확보, 합리적인 예산으로 다수의 인플루언서 활용 등의 내용을 담았다.

광고주는 마케팅 전략에 따라 약 8000여개의 디지털 채널이 가입된 다이아 티비의 ‘에코넥션(ECONNECTION)’과 약 1만여 명의 인플루언서가 활동하는 ‘태그바이(TAGby)’ 등을 선택해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다. 에코넥션은 2018년 다이아 티비가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통계 분석 및 저작권 지원 등을 골자로 만든 창작 지원 솔루션이다.

다이아 티비는 외부 마케팅 플랫폼과도 협업하며 중소 광고주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SNS를 중심으로 구성한 마케팅 플랫폼 태그바이와 협력하는 방식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127,000
    • +0.1%
    • 이더리움
    • 4,422,000
    • +0.11%
    • 비트코인 캐시
    • 658,000
    • +0%
    • 리플
    • 747
    • -0.93%
    • 솔라나
    • 206,200
    • -0.77%
    • 에이다
    • 648
    • -2.26%
    • 이오스
    • 1,160
    • +0%
    • 트론
    • 170
    • -1.73%
    • 스텔라루멘
    • 156
    • -1.2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100
    • -1.57%
    • 체인링크
    • 20,170
    • -0.88%
    • 샌드박스
    • 638
    • -0.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