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챗봇' 도입

입력 2019-11-1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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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버튼 클릭하거나 채팅창에 질문 입력해 원하는 서비스 이용 가능

▲모바일 버전 LG전자 홈페이지 화면에 있는 챗봇상담 아이콘  (사진제공=LG전자)
▲모바일 버전 LG전자 홈페이지 화면에 있는 챗봇상담 아이콘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홈페이지에 챗봇(Chatbot)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챗봇은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상담할 때마다 데이터베이스에 정보를 축적하고 분석해 더욱 정교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PC나 모바일에서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하단에 위치한 ‘챗봇 상담’ 아이콘을 눌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가 챗봇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만들었다.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능인 △제품 검색 △제품 추천 △베스트샵 찾기 △고객서비스 등은 버튼으로 만들고 이외 내용은 채팅창에 직접 입력하도록 했다.

특히 ‘제품 추천’ 버튼을 누르면 베스트셀러, 신제품, 챗봇이 추천하는 인기 제품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이나 용도에 맞는 제품을 고객에 추천해준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한웅현 상무는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처럼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도입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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