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바른입술 '립테라피' vs 챕스틱 '100년간 키스 후원'…립케어 감성 광고史

입력 2019-11-07 11:43 수정 2019-11-07 13: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바세린바른입술 '립테라피' 꽃잎 CF 전개

(출처=바세린, 챕스틱 CF 영상 캡처)
(출처=바세린, 챕스틱 CF 영상 캡처)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건조해지는 입술로 립케어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바세린이 이른바 '바세린바른입술'이란 캐치프레이즈로 립테라피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바세린바른입술'을 강조하는 립테라피 CF 영상은 제품의 효능을 감성과 연결짓는 차원에서 설득력이 크다. 분홍빛 장미꽃 잎을 입술 형태로 펼쳐두고, 바세린을 바른 꽃잎과 바르지 않는 꽃잎으로 나눠 72시간동안 경과를 보여주는 게 주요 내용이다. 바세린을 바른 꽃잎이 색상과 부드러움을 유지한 데 반해, 바르지 않은 꽃잎이 검게 변하하고 바람에 날아가는 모습은 시각적으로 소비자를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바세린바른입술'을 꽃잎에 치환한 립테라피 광고에 비해 또다른 립케어 브랜드 챕스틱는 감성 마케팅을 더욱 적극 활용해 왔다. 특히 지난 2012년 진행한 광고에서는 "100년간 세계인의 키스를 후원해 왔다"라는 문구와 더불어 커플들의 달콤한 키스의 순간을 영상으로 담아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유출 카카오에 과징금 151억 부과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 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딱 기다려" 블리자드, 연내 '디아4·WoW 확장팩' 출시 앞두고 폭풍 업데이트 행보 [게임톡톡]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240,000
    • -2.37%
    • 이더리움
    • 5,255,000
    • +1.62%
    • 비트코인 캐시
    • 674,000
    • -2.88%
    • 리플
    • 742
    • +1.09%
    • 솔라나
    • 237,300
    • -5.19%
    • 에이다
    • 649
    • -2.41%
    • 이오스
    • 1,142
    • -2.89%
    • 트론
    • 161
    • -3.59%
    • 스텔라루멘
    • 151
    • -1.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600
    • -4.47%
    • 체인링크
    • 22,170
    • -1.73%
    • 샌드박스
    • 613
    • -2.3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