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발원, 소비자권익 위한 전문교육 실시

입력 2008-08-28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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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개발원과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단체의 소비자상담 실무자 및 소비자담당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보험소비자리더 양성과정의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28일~29일 1박2일 동안 보험개발원 부설 자동차기술연구소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 대전, 울산, 광주 등 전국 각지에서 32명이 참석했다.

교육내용은 보험소비자 피해사례 해결을 위한 보험기초이론과 최근 보험소비자의 보험가입현황 및 보상내용에 대한 설문조사를 분석한 보험소비자 트렌드 분석, 의무보험인 자동차보험의 요율체계 안내와 관련법규 해설 등이다

보험개발원과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가 보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고 보험소비자 보호를 위한 새로운 지평이 전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국소비자원과 보험개발원은 지난달 여름휴가철 교통사고 피해예방을 위해 자동차 이용실태의 사고재현 실험(48.3km/h)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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