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노션, '스파이크스아시아' 광고제서 무더기 수상

입력 2019-09-29 09: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일기획 꽃병소화기(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 꽃병소화기(사진제공=제일기획)
국내 양대 종합광고회사인 제일기획과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대표 광고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19'에서 수상 잔치를 벌였다.

제일기획은 이번 광고제에서 은상 3개와 동상 10개 등 모두 13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본사가 진행한 삼성화재의 꽃병 소화기 '파이어베이스(Firevase) 캠페인'이 동상 4개를 받았으며, 홍콩법인의 츄파춥스 광고 '숙제·음악·정리(Homework, Music, Tidy-Up)' 광고는 은상 2개와 동상 2개를 차지했다.

자회사 펑타이와 삼성전자 중국총괄이 공동 제작한 모바일 게임을 통한 심폐소생술 교육 캠페인 '백투라이프(BACK2LIFE)'는 은상 1개와 동상 3개를, 기네스맥주 광고는 동상 1개를 각각 받았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부문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도 다수 배출했다"며 "글로벌 예비 광고인 육성을 위한 '스파이크스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도 11년 연속으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현대차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인 '조용한 택시'로 이번 대회에서 금상 3개를 포함해 본상 5개를 받는 등 모두 7개의 본상을 차지했다.

이 캠페인은 2017년 현대차그룹의 'R&D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받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차량 주행 지원 시스템(ATC)' 기술을 실제 차량에 적용한 프로젝트다.

김정아 제작1센터장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반으로 사회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한 캠페인으로, 아태지역 최대 광고제에서 좋은 성과를 달성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인들에게 가슴 벅찬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712,000
    • -2.37%
    • 이더리움
    • 4,503,000
    • -2.53%
    • 비트코인 캐시
    • 683,500
    • -2.29%
    • 리플
    • 751
    • -1.7%
    • 솔라나
    • 210,200
    • -5.14%
    • 에이다
    • 676
    • -2.59%
    • 이오스
    • 1,239
    • +1.81%
    • 트론
    • 167
    • +2.45%
    • 스텔라루멘
    • 163
    • -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600
    • -4.4%
    • 체인링크
    • 20,960
    • -2.83%
    • 샌드박스
    • 656
    • -4.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