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BPO 서비스 전문기업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대표이사 권상철)는 지난 22일 서울 시티 센터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 3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심폐소생술이 직원의 안전과도 결부된 문제이므로, 모든 임직원이 매월 1회 필수적으로 안전교육을 이수하도록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이 응급 환자 발생 시 응급 처치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에는 심폐소생술 이론부터 흉부 압박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TCK 각 센터마다 제세동기 설치를 진행하는 등 전사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육 담당자는 "심정지의 60%~80%는 의료 시설이 아닌 가정, 직장, 길거리에서 갑작스럽게 발생하게 된다”며 “4분에 불과한 골든 타임에 대처하려면 주기적인 교육이 필수”라고 말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이외에도 임직원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역량 개발 교육과 워라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아웃소싱 전문업체인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다이렉트 메일, 필드서비스, 디지털 마케팅, 교육 서비스 등 다양한 BP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CRM 채널의 고도화를 위한 카카오 챗봇, 카카오 상담톡, 보이는 ARS, 화상 상담 및 비대면 인증 솔루션, RPA 솔루션과 같은 ITO 비즈니스 개발 및 제공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