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 인도 브랜드평가서 1·3위…14억 인구 사로잡아

입력 2019-08-10 09: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소니, 애플, 구글 등 모두 제쳐

삼성과 LG가 인도에서 브랜드 평가에서 TOP3 안에 이름을 올렸다.

10일 글로벌 마케팅 업체 '캠페인 아시아퍼시픽'과 여론조사업체 '닐슨'이 최근 공동 발표한 '2019년 인도 최고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과 LG는 각각 1위와 3위를 기록했다.

삼성은 2016년 이후 3년째 최고 위치를 지켜가고 있으며, LG는 2017년 6위에서 지난해 소니, 애플 등을 제치고 3위로 올라선 뒤 2년 연속 3위를 차지했다. 2위는 스위스 식품기업 '네슬레'다.

업계 관계자는 "인도의 휴대전화와 TV 등 가전 시장에서 두루 좋은 평가를 받은 결과로 인구 14억 명에게 인정을 받은 셈"이라고 분석했다.

그 외에 애플, 필립스, 구글 등이 10위 안에 들었으며, 나이키(11위), 아마존(12위), 코카콜라(20위), 마이크로소프트(27위) 등이 30위 내에 들었다.

앞서 삼성과 LG는 지난 6월 인도의 유력 시장조사업체인 'TRA 리서치'가 발표한 '2019년 브랜드 신뢰 보고서'에서는 각각 6위와 7위에 오른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동네 빵집의 기적?…"성심당은 사랑입니다" [이슈크래커]
  • 직장 상사·후배와의 점심, 누가 계산 해야 할까? [그래픽뉴스]
  • 코로나19 '진짜 끝'…내달부터 위기단계 경계→관심 하향
  • 망고빙수=10만 원…호텔 망빙 가격 또 올랐다
  • ‘눈물의 여왕’ 속 등장한 세포치료제, 고형암 환자 치료에도 희망될까
  • “임영웅 콘서트 VIP 연석 잡은 썰 푼다” 효녀 박보영의 생생 후기
  • 이번에도 싹 쓸어버릴까?…또 천만 노리는 ‘범죄도시4’, 역대 시리즈 정리 [인포그래픽]
  • 올림픽 목표 금메달 10개→7개 →5개…뚝뚝 떨어지는 이유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252,000
    • +4.37%
    • 이더리움
    • 4,543,000
    • +3.49%
    • 비트코인 캐시
    • 709,000
    • +0.57%
    • 리플
    • 732
    • +1.67%
    • 솔라나
    • 210,600
    • +9.97%
    • 에이다
    • 676
    • +4.16%
    • 이오스
    • 1,139
    • +6.45%
    • 트론
    • 160
    • -1.23%
    • 스텔라루멘
    • 164
    • +3.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850
    • +2.51%
    • 체인링크
    • 20,190
    • +5.05%
    • 샌드박스
    • 653
    • +3.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