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채팅 상담서비스 인기

입력 2008-08-04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대한한공이 국내 항공사 중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는 '채팅 상담'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4월 1일부터 대한항공 홈페이지 오픈한 상담 서비스는 개시 100일만에 사용자 3만명을 돌파했다. 대한항공은 7월부터 한국 외 미주지역에서도 채팅 상담 서비스를 확대 실시하고 있다.

새벽 5시부터 밤 11시까지 실시간 채팅으로 항공권 예약에서부터 항공 스케줄, 여행 상품 문의 등 항공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부분을 상담할 수 있다.

특히 채팅 상담 서비스가 국내뿐 아니라 중남미 등 외국에 거주하는 한국 교민들도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나 대한항공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전세계로 확대하는 효과도 보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고객들은 채팅 상담 서비스를 통해 마일리지(스카이패스)에 대한 문의를 가장 많이 했으며(30%), 예약 및 출ㆍ도착(29%), 항공권(27%), 인터넷 항공권을 포함한 홈페이지 문의(14%)가 뒤를 이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 육군 훈련병 사망…완전군장 달리기시킨 중대장 신상 확산
  • 박병호, KT 떠난다 '방출 요구'…곧 웨이버 공시 요청할 듯
  • 북한 “정찰 위성 발사 실패”…일본 한때 대피령·미국 “발사 규탄”
  • 세계 6위 AI국 韓 ‘위태’...日에, 인력‧기반시설‧운영환경 뒤처져
  • 4연승으로 치고 올라온 LG, '뛰는 야구'로 SSG 김광현 맞상대 [프로야구 28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613,000
    • -2.04%
    • 이더리움
    • 5,290,000
    • -2.13%
    • 비트코인 캐시
    • 649,000
    • -4.77%
    • 리플
    • 730
    • -1.48%
    • 솔라나
    • 234,500
    • -0.21%
    • 에이다
    • 633
    • -2.16%
    • 이오스
    • 1,121
    • -3.86%
    • 트론
    • 155
    • +0.65%
    • 스텔라루멘
    • 150
    • -1.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000
    • -1.81%
    • 체인링크
    • 25,570
    • -0.54%
    • 샌드박스
    • 617
    • -2.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