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란’ 효과, 복귀 이용자 수 220% 증가

입력 2019-07-16 11: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 앱애니 발표, 2분기 국내 매출 3위 달성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란’ 출시 후 이용자 지표가 상승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1일 ‘란’ 업데이트 이후 복귀 이용자 수 220%, 신규 이용자(NRU) 164% 상승했다. 일일 이용자 수(DAU)도 37% 증가했다.

란 출시와 함께 오픈된 신규 서버 ‘일레즈라’도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 서버 중 일레즈라 서버의 일일 이용자 수(DAU)가 가장 높고 신규 이용자 비중이 80%에 달한다.

‘란’ 광고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7년 검은사막 ‘오연서’의 ‘란’ 광고에 이어 이번 검은사막 모바일 ‘란’ 광고는 ‘자전거 탄 풍경’의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을 패러디한 ‘너에게 란’을 선보여 재미를 더하고 감성을 자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용자들은 “노래랑 뭔가 절묘하게 잘 어울리넹”, “CF 잘 빠졌네요”, “바닷가 데이트인줄 알았더니 급 공격 뭐야” 등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란’은 원작 ‘검은사막’에서도 인기가 높았던 클래스였고, 넓은 공격 범위와 독특한 회피 기술 ‘경공술’로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검은사막 모바일 최초로 계승 클래스로 시작하기에 처음부터 강력한 기술을 펼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500일을 맞아 매출 순위도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날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검은사막 모바일이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국내 게임별 소비자 지출 부문(IOS, 구글플레이 합산) 3위에 올랐다.


대표이사
허진영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2명
최근공시
[2025.12.12] 주주명부폐쇄기간또는기준일설정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계주와 곗돈…계를 아시나요 [해시태그]
  • '오라클 쇼크' 강타…AI 거품론 재점화
  • 코스피, 하루 만에 4000선 붕괴…오라클 쇼크에 변동성 확대
  • 단독 아모제푸드, 연간 250만 찾는 ‘잠실야구장 F&B 운영권’ 또 따냈다
  •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서 7명 매몰⋯1명 심정지
  • 용산·성동·광진⋯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 여전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621,000
    • +0.58%
    • 이더리움
    • 4,242,000
    • -2.8%
    • 비트코인 캐시
    • 801,000
    • -1.54%
    • 리플
    • 2,767
    • -2.5%
    • 솔라나
    • 183,500
    • -2.7%
    • 에이다
    • 540
    • -4.09%
    • 트론
    • 414
    • -0.72%
    • 스텔라루멘
    • 314
    • -2.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5,950
    • -4.77%
    • 체인링크
    • 18,240
    • -3.18%
    • 샌드박스
    • 170
    • -3.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