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플러스 OTT박스, MCN 전용 앱 출시

입력 2019-06-26 10: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인 미디어 인기콘텐츠 하나로 묶는다'

(사진제공= 딜라이브)
(사진제공= 딜라이브)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새로운 방송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1인 미디어’ 콘텐츠만을 모아 MCN 전용 앱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딜라이브플러스 OTT박스에 탑재되는 이 앱은 ‘딜라이브 MCN 크리에이터(이하 딜라이브 MCN)’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된다.

딜라이브 MCN 앱에는 대도서관, 원밀리언스튜디오 등 빅 브랜드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CJ DIA TV’의 약 15000여 편의 콘텐츠와 공대생, 변승주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비디오 빌리지’의 콘텐츠 약 400여 편 등 총 1900여 편의 MCN 콘텐츠들이 업로드 된다.

또 딜라이브는 일본 MCN채널 ‘C CHANNEL’ 300여 편도 선보인다. ‘C CHANNEL’은 메이크업, 네일, 헤어, DIY 등 셀프 뷰티 노하우를 시연하는 MCN이다. 유튜브 45만 구독자, 인스타그램 55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딜라이브 MCN은 엔터테인먼트, 키즈&패밀리, 뷰티&스타일, 푸드&트래블, 게임&애니메이션, 셀러브리티, 펫 등 총 7개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원하는 장르의 콘텐츠를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장르의 1인 미디어 콘텐츠들도 지속적으로 수급해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앞으로도 방송플랫폼 변화에 발맞춰 딜라이브플러스 OTT박스를 통해 시청자들의 기호에 맞는 콘텐츠를 수급하고 국내 OTT산업의 성장을 선도할 계획"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국내외 OTT사업자들과 활발한 사업제휴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이돌 레시피와 초대형 상품…편의점 음식의 한계 어디까지?[Z탐사대]
  • 제니와 바이럴의 '황제'가 만났다…배스 타올만 두른 전말은? [솔드아웃]
  • 송다은 "승리 부탁으로 한 달 일하고 그만뒀는데…'버닝썬 여배우' 꼬리표 그만"
  • ’돌아온 외인’에 코스피도 간다…반도체·자동차 연이어 신고가 행진
  • ‘빚내서 집산다’ 영끌족 부활 조짐…5대 은행 보름 만에 가계대출 2조↑
  • “동해 석유=MB 자원외교?”...野, 의심의 눈초리
  • 미끄러진 비트코인, 금리 인하 축소 실망감에 6만6000달러로 하락 [Bit코인]
  • 명승부 열전 '엘롯라시코'…롯데, 윌커슨 앞세워 5연속 위닝시리즈 도전 [프로야구 16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6.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706,000
    • -0.26%
    • 이더리움
    • 5,042,000
    • +1.02%
    • 비트코인 캐시
    • 608,500
    • +0.83%
    • 리플
    • 693
    • +2.21%
    • 솔라나
    • 203,700
    • -0.92%
    • 에이다
    • 583
    • -0.51%
    • 이오스
    • 933
    • +0.11%
    • 트론
    • 163
    • -1.21%
    • 스텔라루멘
    • 139
    • +0.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69,850
    • -0.64%
    • 체인링크
    • 20,840
    • -1.37%
    • 샌드박스
    • 539
    • -0.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