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 넷플릭스·디즈니+에 도전장…월 16~17달러에 다양한 콘텐츠 제공

입력 2019-06-07 16: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워너브라더스의 히트작 베트맨 로고로 장식한 자동차. 뉴욕AFP연합뉴스
▲워너브라더스의 히트작 베트맨 로고로 장식한 자동차. 뉴욕AFP연합뉴스
미국 통신사 AT&T가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자회사인 HBO, 시네맥스, 워너브라더스 등의 모든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신 넷플릭스나 디즈니, 아마존에 비해 높은 가격을 책정했다.

6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AT&T는 월 16~17달러에 HBO와 시네맥스, 워너브라더스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 베타 버전을 출시한 뒤 내년 초에 정식 서비스를 내놓는다.

기존 HBO 스트리밍 서비스(14.99달러)와 시네맥스 스트리밍 서비스(12.99달러)의 가격을 고려해 타사보다 높은 가격대를 형성했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넷플릭스의 경우 스탠다드 기준으로 12.99달러이고, ‘콘텐츠 공룡’ 월드디즈니가 내놓는 디즈니플러스의 경우 월 6.99달러의 이용료를 측정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역시 월 10달러 선이다.

WSJ에 따르면 AT&T가 최근 위성가입자 및 프리미엄TV 가입자 수가 줄어들면서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약 1년 전 거대 미디어 제작기업 타임워너(현 워너미디어)와 ‘왕좌의 게임’으로 유명한 HBO를 인수한 뒤 OTT 시장에 뛰어들었다.

모페트네이선슨의 크레이그 모페트 애널리스트는 “AT&T 이용료가 디즈니 소유의 디즈니플러스(월 6.99달러)와 훌루(월 11.99달러)의 서비스를 합친 가격과 넷플릭스(월 12.99달러) 이용료의 중간 지점을 노린 것 같다”고 분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즐거우세요?” 밈으로 번진 방시혁-민희진 내분…‘하이브 사이비’ 멱살 잡힌 BTS [해시태그]
  • 단독 부산‧광주‧대구 ‘휘청’…지역 뿌리산업 덮친 ‘회생‧파산 도미노’
  • '겨드랑이 주먹밥' 등장한 일본…10배나 비싸게 팔리는中
  • 홍콩은 거래 시작인데…美 이더리움 현물 ETF는 5월 승인 ‘먹구름’
  • HLB, 간암 신약 美FDA 허가 초읽기…‘승인 확신’ 이유는?
  • ‘휴진’ 선언한 서울대병원…우려한 진료 차질 없어 [가보니]
  • “주담대 선택할 땐 금리가 가장 중요…고정금리 선호도 올라”
  • 산은이 '멱살' 잡고 가는 태영건설 워크아웃 'D-데이'
  • 오늘의 상승종목

  • 04.3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756,000
    • -3.56%
    • 이더리움
    • 4,285,000
    • -5.47%
    • 비트코인 캐시
    • 615,000
    • -6.75%
    • 리플
    • 713
    • -2.99%
    • 솔라나
    • 179,200
    • -6.91%
    • 에이다
    • 624
    • -3.85%
    • 이오스
    • 1,091
    • -4.88%
    • 트론
    • 170
    • +0%
    • 스텔라루멘
    • 151
    • -5.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850
    • -7.29%
    • 체인링크
    • 18,670
    • -5.66%
    • 샌드박스
    • 588
    • -6.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