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유튜브 3억뷰 돌파···3억뷰 뮤비만 10편

입력 2019-05-18 17: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자료=유튜브 캡쳐
▲자료=유튜브 캡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뷰를 돌파했다.

18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4월12일 발매한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이날 낮 12시 47분께 유튜브 조회수 3억 건을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3억뷰가 넘는 뮤직비디오만 통산 10번째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앞서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7460만 건을 넘겨 영국 기네스월드레코드가 공식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이어 37시간 37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사상 전 세계 최단 시간 1억뷰를 달성하며 이 역시 새로운 신기록을 작성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외에도 'DNA'가 7억뷰, '불타오르네'와 '페이크 러브'(FAKE LOVE)가 각각 5억뷰, '쩔어',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IDOL) 4억뷰,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3억뷰, '상남자', '봄날' 2억뷰,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1억뷰 등 대다수 곡의 뮤직비디오가 억대뷰를 기록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AI 데이터센터 ‘폭증’하는데…전력망은 20년째 제자리 [역주행 코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118,000
    • +1.48%
    • 이더리움
    • 4,654,000
    • +2.08%
    • 비트코인 캐시
    • 898,000
    • +1.41%
    • 리플
    • 3,094
    • +0.95%
    • 솔라나
    • 201,000
    • +0.85%
    • 에이다
    • 637
    • +1.59%
    • 트론
    • 426
    • -0.47%
    • 스텔라루멘
    • 361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280
    • -1.21%
    • 체인링크
    • 20,870
    • -0.24%
    • 샌드박스
    • 212
    • -1.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