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시엔조이, ‘상생’의지 담긴 셀프빨래방 전문 마케팅 아카데미 성료

입력 2019-04-2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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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가 매장 확대를 넘어 개별 점포의 경쟁력 향상에도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는 모습이다. 대표적인 것이 2018년부터 진행해온 점주 대상 교육 프로그램인 ‘W.M.A(워시엔조이 마케팅 아카데미)’다.

지난 19일,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 본사 오디토리움에서는 올해 들어 처음으로 진행되는 ‘2019 제1회 W.M.A’가 개최됐다. 올해부터는 마케팅 아카데미의 규모를 더욱 키워 스페셜 강사진을 별도로 초빙해 강의를 진행하는 등 한층 수준 높은 내용으로 참가 점주들의 만족도 역시 높았던 것으로 전해진다.

이날 참석한 워시엔조이 제주 서귀포강정점 점주는 “바쁜 일정 중에 서울까지 가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교통비가 아깝지 않은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운영 3년차가 됐지만 급변하는 온라인 환경과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 마케팅에 대한 조언이 절실했던 만큼, SNS나 블로그 등 아카데미에서 배운 것을 바로 매장 홍보에 접목해 볼 생각”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개별 매장이 자체 경쟁력을 가져야 브랜드도 성장할 수 있다는 믿음에서 출발한 상생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인 W.M.A의 1회 교육에는 국내 최초로 출간된 인스타그램 마케팅 책의 저자이기도 한 감성컴퍼니의 정진수 대표가 특별강사로 참여해 SNS와 블로그 마케팅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화려한 스펙과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디렉터 경험을 바탕으로 Great Marketing을 실현하고 있는 벨룸마케팅컴퍼니 강준식 대표 등 실력파 강사들이 직접 교육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우수 매장 점주가 직접 매장 운영 경험 및 마케팅 성공사례를 소개하는 현장감 높은 강의도 열렸다.

워시엔조이는 온라인 강의도 개설한다는 계획이다. 셀프빨래방 운영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용적 내용 위주로 확장하는 한편, 홍보•마케팅을 중심으로 고객 서비스 개선, 불만 고객 응대법, 세무•회계, 디자인 등 매장 운영과 관련한 팁까지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워시엔조이 마케팅 아카데미를 총괄하는 백은별 과장은 “창업은 의지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경험과 지식, 실력이 모두 갖춰져야 성공할 수 있는 것”이라며 “이 때문에 제대로 된 조언을 해줄 멘토와 교육 프로그램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게 됐다. 개별 매장 하나하나가 경쟁력을 가져야 함께 잘 될 수 있다는 마음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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