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유투버 양성' vs 롯데마트 '랩 수업'…"열띤 문화센터 대전"

입력 2019-04-25 10:59 수정 2019-04-25 11: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이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 화면 캡처)
(출처=이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 화면 캡처)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문화센터들이 여름학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참신한 강좌들이 특히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25일 여름학기 강좌 접수에 들어간 이마트 문화센터는 요즘 각광받고 있는 '유튜브'를 내건 강좌를 전면에 내세웠다. 어린이들 직접 영상을 찍고 편집까지 체험해 볼 수 있는 강좌다. 유튜브 스타로서 자녀의 가능성을 시험해 보고 싶은 부모라면 신청해 볼 만하다.

그런가 하면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힙합 열풍을 반영한 랩 강좌로 전 세대를 아우르겠다는 포부다. 오는 6월부터 진행되는 여름학기에 부모와 자녀는 물론 20대 직장인에서 60대에 이르기까지 나이대별로 랩 강좌를 분류해 운영할 방침이다.

홈플러스의 경우는 아빠와 엄마, 자녀가 함께할 수 있는 강좌들을 대거 선보인다. 동화 참여 연극과 판타스틱 매직쇼, 뮤지컬 체험, 가족 신체놀이 등 폭넓은 콘텐츠들이 소비자들을 기다린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의 이같은 문화센터 다변화 방침은 주 소비층의 유입을 목적으로 한 행보로 풀이된다. 문화센터 방문을 통한 부가적 매출 효과가 얼마나 이루어질 지가 관건인 이유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작업대출’ 당한 장애인에 “돈 갚으라”는 금융기관…법원이 막았다
  • "중국 다시 뜬다…"홍콩 증시 중화권 ETF 사들이는 중학개미
  • 극장 웃지만 스크린 독과점 어쩌나…'범죄도시4' 흥행의 명암
  • 단독 전남대, 의대생 ‘집단유급’ 막으려 학칙 개정 착수
  • '눈물의 여왕' 결말은 따로 있었다?…'2034 홍해인' 스포글
  • 오영주, 중소기업 도약 전략 발표…“혁신 성장‧글로벌 도약 추진”
  • 소주·맥주 7000원 시대…3900원 '파격' 가격으로 서민 공략 나선 식당들 [이슈크래커]
  • 근로자의 날·어린이날도 연차 쓰고 쉬라는 회사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4.2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350,000
    • -2.39%
    • 이더리움
    • 4,541,000
    • -4.4%
    • 비트코인 캐시
    • 652,000
    • -5.64%
    • 리플
    • 720
    • -3.87%
    • 솔라나
    • 193,200
    • -5.66%
    • 에이다
    • 644
    • -5.29%
    • 이오스
    • 1,115
    • -5.27%
    • 트론
    • 170
    • -1.73%
    • 스텔라루멘
    • 158
    • -4.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200
    • -4.65%
    • 체인링크
    • 19,830
    • -2.89%
    • 샌드박스
    • 623
    • -6.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