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공룡' 세포라, 10월 '파르나스몰'에 한국 첫 매장 오픈..."단독 브랜드 선보일 것"

입력 2019-04-15 09:29 수정 2019-04-15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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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포라 중국 상하이 플래그십 스토어
▲세포라 중국 상하이 플래그십 스토어

뷰티 편집숍 세포라코리아가 10월 국내 첫 매장을 연다.

세포라는 10월 24일 강남구 파르나스몰에 국내 첫 매장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세포라는 최근 뷰티 편집숍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에 힘입어 한국 시장 진출을 결정했다. 이번 진출을 통해 세포라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해외 뷰티 브랜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벤자민 뷔쇼 세포라아시아 사장은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한국 시장에 세포라를 소개하게 돼 매우 설레고 기쁘다. 한국은 아시아에서 가장 역동적인 시장 중 하나로 손꼽힌다”며 “세포라가 단순한 유통 채널을 넘어 국내외 뷰티 트렌드가 교류하는 통로 구실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포라코리아는 프레스티지 제품 라인업, 디지털 기술로 구현한 혁신적인 매장 경험, 온ㆍ오프라인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옴니 채널을 통해 새로운 뷰티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고객 피부에 적합한 제품을 찾도록 돕는 뷰티 어드바이저는 모든 브랜드를 아우르는 뷰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세포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독점 브랜드부터 세포라 자체 개발(PB) 브랜드인 세포라 컬렉션까지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보디와 헤어를 포함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한자리에 선보인다.

세포라코리아는 국내 뷰티 브랜드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플랫폼의 역할도 수행한다. 34개국에 진출한 세포라의 유통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잠재력 있는 국내 뷰티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돕고 한국의 뷰티 트렌드를 전파해 브랜드와의 동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세포라의 국내 첫 매장은 547㎡(165평) 규모로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자리 잡는다. 파르나스몰은 트렌디한 패션과 문화,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프리미엄 쇼핑 공간이다. 다양한 뷰티ㆍ패션 브랜드가 입점해 있고, 높은 유동 인구수와 편리한 교통을 갖췄다.

세포라코리아는 파르나스몰점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서울 내 온라인 스토어를 포함한 6개 매장, 2022년까지 13개 매장을 개점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동주 세포라코리아 대표이사는 “세포라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세포라와 함께하는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 뷰티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시장 확장에 이바지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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