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라블라 "미세먼지 기능에 건강기능식품, 헤어, 바디용품 매출 쑥"

입력 2019-03-22 09: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 랄라블라에서 판매되는 '어헤즈(AHEADS)'의 샴푸 및 트리트먼트, 토너 이미지(사진제공=랄라블라)
▲ 랄라블라에서 판매되는 '어헤즈(AHEADS)'의 샴푸 및 트리트먼트, 토너 이미지(사진제공=랄라블라)

역대 최악의 미세먼지가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바꿔놓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가 지난달부터 이달 둘째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마스크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헤어, 바디용품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크게 늘어났다고 22일 밝혔다.

이 기간 기능성 마스크 카테고리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1.2%가량 상승했고, 건강기능식품 25.9%, 헤어제품 78.4%, 바디케어 43%, 가글 제품은 무려 70.7% 증가했다.

랄라블라 측은 미세먼지를 막는 ‘안티 폴루션(Anti-pollution, 공해 방지)’과 ‘안티 더스트(Anti-dust, 먼지 대항)’ 열풍으로 이 같은 매출 증대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또 유해환경으로부터 자극받고 예민해진 몸을 위한 각종 케어 제품과,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비타민·프로폴리스 등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기철 랄라블라 MD팀장은 “미세먼지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며 효과적으로 내 몸을 지키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에 대한 구매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랄라블라는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뷰티 바이 헬스(Beauty by health)스토어로서고객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합리적인 구매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허서홍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우크라이나 아동 북송 됐다는 곳, ‘송도원 국제소년단 야영소’였다
  • '소년범 출신 논란' 조진웅, 결국 은퇴 선언
  • 강남 찍고 명동ㆍ홍대로…시코르, K-뷰티 '영토 확장'
  • 수도권 집값 극명하게 갈렸다…송파 19% 뛸 때 평택 7% 뒷걸음
  • 사탐런 여파에 주요대학 인문 수험생 ‘빨간불’…수시탈락 급증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그것이 알고 싶다' 천사 가수, 실체는 가정폭력범⋯남편 폭행에 친딸 살해까지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536,000
    • -0.29%
    • 이더리움
    • 4,549,000
    • +0.22%
    • 비트코인 캐시
    • 867,000
    • -1.2%
    • 리플
    • 3,044
    • +0.43%
    • 솔라나
    • 198,100
    • -0.2%
    • 에이다
    • 623
    • +1.14%
    • 트론
    • 425
    • -1.85%
    • 스텔라루멘
    • 360
    • +0.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150
    • -0.82%
    • 체인링크
    • 20,730
    • +1.52%
    • 샌드박스
    • 212
    • +0.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