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LCC 1위... 업계 최초 3대평가 ‘석권’

입력 2019-03-19 15: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에어부산 한태근 사장(왼쪽 두 번째)이 19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에어부산
▲에어부산 한태근 사장(왼쪽 두 번째)이 19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에어부산

에어부산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2019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LCC) 부문 1위에 선정되며 국내 3대 서비스 평가 모두를 석권했다. LCC 중 최초다.

에어부산은 이번 NCSI 조사에서 6개 항목(고객 기대수준ㆍ고객 인지품질ㆍ고객 인지가치ㆍ고객 불평률ㆍ고객 충성도ㆍ고객 유지율) 모두 업종 평균보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LCC 최초 공항 라운지 운영, 이용편의성을 강화한 모바일 개편 등 신규 서비스를 통한 고객편의 제고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다.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을 통해 조사가 진행된다.

지난해에도 에어부산은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손님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직원들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살아남아야 한다…최강야구 시즌3, 월요일 야구 부활 [요즘, 이거]
  • 수영복 입으면 더 잘 뛰나요?…운동복과 상업성의 함수관계 [이슈크래커]
  • “보험료 올라가고 못 받을 것 같아”...국민연금 불신하는 2030 [그래픽뉴스]
  • [인재 블랙홀 대기업…허탈한 中企] 뽑으면 떠나고, 채우면 뺏기고…신사업? ‘미션 임파서블’
  • 한국 여권파워, 8년래 최저…11위서 4년 만에 32위로 추락
  • '최강야구 시즌3' 방출 위기 스토브리그…D등급의 운명은?
  • 르세라핌 코첼라 라이브 비난에…사쿠라 “최고의 무대였다는 건 사실”
  • 복수가 복수를 낳았다…이스라엘과 이란은 왜 앙숙이 됐나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571,000
    • -1.43%
    • 이더리움
    • 4,610,000
    • -1.56%
    • 비트코인 캐시
    • 724,500
    • -6.21%
    • 리플
    • 739
    • -1.6%
    • 솔라나
    • 199,900
    • -4.54%
    • 에이다
    • 677
    • -1.46%
    • 이오스
    • 1,117
    • -0.62%
    • 트론
    • 166
    • -1.19%
    • 스텔라루멘
    • 162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300
    • -0.1%
    • 체인링크
    • 19,950
    • -3.39%
    • 샌드박스
    • 642
    • -1.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