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한글 조형미 살린 약식 브랜드 디자인 선봬

입력 2019-03-11 09:37 수정 2019-03-11 10: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 약식 브랜드 디자인(사진제공=공영홈쇼핑)
▲ 약식 브랜드 디자인(사진제공=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한글의 조형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약식 브랜드 디자인을 선보였다.

11일 공영홈쇼핑이 선보인 약식 브랜드 디자인은 공영쇼핑의 초성인 ‘ㄱㅇㅅㅍ’ 만으로 이루어졌다. 한글만이 가진 ‘초성, 중성, 종성’ 의 독특한 구조를 해체해 조형적이고 기호적인 아름다움을 함축한 디자인이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해 11월부터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인 ‘공영쇼핑’을 개발해 사용하고 있다. ‘공영쇼핑’ 브랜드 디자인에 이어 이번에도 세계적인 한글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인 안상수 전 홍익대 교수가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약식 브랜드 디자인은 회사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공영쇼핑’과 혼합 혹은 단독으로 사용되고, 방송, 쇼핑백, 포장박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한글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문자 체계인 동시에 디자인”이라며 “한글의 아름다움을 품은 BI로 ‘대한민국 홈쇼핑’이라는 새 슬로건을 내건 공영홈쇼핑만의 가치와 철학을 담았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하이브 “민희진, 두나무·네이버 고위직 접촉…언제든 해임 가능”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송다은, 갑작스러운 BTS 지민 폭주 게시글…또 열애설 터졌다
  • '1분기 실적 희비' 손보사에 '득' 된 IFRS17 생보사엔 '독' 됐다
  • “탄핵 안 되니 개헌?”...군불만 때는 巨野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691,000
    • +2.18%
    • 이더리움
    • 4,294,000
    • +4.86%
    • 비트코인 캐시
    • 671,000
    • +8.75%
    • 리플
    • 725
    • +1.26%
    • 솔라나
    • 239,800
    • +7.25%
    • 에이다
    • 667
    • +4.71%
    • 이오스
    • 1,138
    • +2.43%
    • 트론
    • 173
    • -0.57%
    • 스텔라루멘
    • 151
    • +2.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900
    • +6.43%
    • 체인링크
    • 22,470
    • +2.14%
    • 샌드박스
    • 619
    • +2.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