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입력 2008-06-26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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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손해보험은 26일 여의도에 위치한 전경련회관 3층 국제회의장에서 ‘보험상품 내 마음대로 디자인한다’라는 부제 아래 ‘2008 대학생 보험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보험에 대한 젊은 연령층의 관심을 높이고 대학생 특유의 재기발랄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LIG손해보험이 올해 처음 개최한 것으로, 지난 3월부터 공모를 시작해 이 날 최종 발표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전경련이 후원하는 전국 대학생 연합동아리 YLC(Young Leader’s Club)와의 연계를 통해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YLC 소속 대학생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100여 개의 보험상품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그 중 상당수가 ‘보험상품 내 마음대로 디자인한다’라는 부제에 맞게 ‘이직자를 위한 보험’, ‘재수생을 위한 보험’ 등 숨어 있던 틈새시장을 노린 상품으로, 형식과 절차에 구애받지 않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눈에 띄었다.

최종까지 올라온 5개 작이 발표된 이날 발표회에서 영예의 대상은 ‘실버타운 입주자금 마련을 위한 연금 저축보험’을 개발한 YLC 소속 안암지부 협동조에게 돌아갔다.

은퇴 이후 생활에 대한 일반인의 우려를 최근 노후 생활 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는 실버타운과 연계시켜 기존의 연금상품과 차별화시킨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이 외에 불임부부 전용 상품을 개발한 관악지부 지혜조가 최우수상을, 수험생을 위한 보험상품을 개발한 신촌지부 창의조가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대상작, 최우수작, 우수작에는 각각 상금150만원, 100만원, 50만원이 주어졌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LIG손해보험 이명주 전무는 “보험 소비자의 니즈가 날이 갈수록 다변화되고 다양해지는 시장 환경에서 틈새시장을 겨냥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인 공모전이었다“고 평가하고, “보험상품 공모대회를 비롯 지속적인 시민과의 소통 채널을 마련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기업경영에 적극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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