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이천 햅쌀 프라푸치노' 출시 3주만에 60만잔 판매 돌파

입력 2019-01-24 09: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역명 음료, 새 상생모델”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1일 출시한 '이천 햅쌀 라떼'와 '이천 햅쌀 프라푸치노'가 출시 3주만에 60만잔 이상이 판매됐다고 24일 밝혔다.

쌀을 스타벅스만의 음료로 재해석한 이천 햅쌀 라떼와 이천 햅쌀 프라푸치노는 이천에서 재배, 수확된 햅쌀로 지은 밥을 원료로 만든 메뉴다. 지역명을 음료명에 반영해 이천 지역의 특산물인 쌀에 대한 홍보로 연결됐다. 60만잔을 판매하는 동안 사용된 이천 쌀만 16톤에 달한다. 지난해 쌀 소비량이 61.8kg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는 등 쌀 소비량이 점차 감소하는 가운데, 스타벅스에서 선보인 이천 햅쌀 음료가 쌀 소비 트렌드에 새로운 변화 가능성을 보여준 것으로 평가된다.

이천 농협 이덕배 조합장은 "이천 쌀의 우수한 맛과 품질이 스타벅스 이천 햅쌀 음료로 재탄생되어 기쁘다"며, "더불어 우리 농가가 어려운 때에 친환경 퇴비 지원을 통해 지역농가와 함께하는 대표적인 상생모델로서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오전 시간대 판매가 40% 이상을 차지하며, 바쁜 출근길에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마실 수 있는 아침 식사 대용 음료로도 주목받고 있다는 평가다.

이천 햅쌀 음료 개발자인 홍창현 카테고리 음료팀 파트장은 "많은 고객 분들이 이천 햅쌀 음료를 통해 든든한 아침을 시작하고, 또 우리 쌀에 대한 가치와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666,000
    • -2.87%
    • 이더리움
    • 4,524,000
    • -3.15%
    • 비트코인 캐시
    • 847,500
    • -0.99%
    • 리플
    • 3,029
    • -3.35%
    • 솔라나
    • 198,000
    • -5.13%
    • 에이다
    • 620
    • -6.06%
    • 트론
    • 429
    • +0.94%
    • 스텔라루멘
    • 359
    • -5.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10
    • -1.71%
    • 체인링크
    • 20,300
    • -4.87%
    • 샌드박스
    • 209
    • -6.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