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2018 세계일류상품’ 5년 연속 선정

입력 2018-12-13 09: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세계일류상품 5년 연속 선정(사진제공=락앤락)
▲세계일류상품 5년 연속 선정(사진제공=락앤락)

락앤락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2018 세계일류상품’ 인증에서 5년 연속 플라스틱 밀폐용기 부문 ‘현재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락앤락은 지난 98년 업계 최초로 4면 결착 밀폐용기를 개발하며 용기 시장의 새로운 포문을 열었다. 이후 유리처럼 투명한 트라이탄 소재를 적용한 ‘비스프리 모듈러’, 식재료별 맞춤 전용 용기인 ‘락앤락 스페셜’, 냉장고 문짝정리용기 ‘인터락’ 등 다양한 소재와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보여 왔다.

락앤락은 디자인적인 요소를 더하며 트렌드를 선도해 나갔다. 특히 ‘비스프리 모듈러’는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모았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해 미국의 IDEA 어워드 등 세계 유수의 시상식에서 올해에만 3관왕을 차지했다.

락앤락은 현재 전 세계 119개 국에 수출하고 있다. 밀폐용기의 경우 중국 브랜드파워지수(C-BPI)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광군제 기간 동안 중국 최대 쇼핑몰인 티몰에서 압도적 매출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파워를 과시했다. 베트남에서도 국내 기업으로서 유일하게, 7년 연속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

이정민 락앤락 경영기획본부 상무는 “올해도 락앤락의 플라스틱 밀폐용기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온 만큼, 앞으로도 ‘사람 중심의 생활 혁신’이라는 브랜드 원칙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무대를 뒤집어 놓으셨다…'국힙원탑' 민희진의 기자회견, 그 후 [해시태그]
  • [유하영의 금융TMI] 위기 때마다 구원투수 된 ‘정책금융’…부동산PF에도 통할까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이번엔 독일행…글로벌 경영 박차
  • ‘이재명 입’에 달렸다...성공보다 실패 많았던 영수회담
  •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대상 ‘만 19~39세’로 확대
  • "고구마에도 선이 있다"…'눈물의 여왕' 시청자들 분노 폭발
  • 투자자들, 전 세계 중앙은행 금리 인하 연기에 베팅
  • 잠자던 '구하라법', 숨통 트이나…유류분 제도 47년 만에 일부 '위헌'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182,000
    • +0.09%
    • 이더리움
    • 4,749,000
    • +1.98%
    • 비트코인 캐시
    • 689,000
    • +0.73%
    • 리플
    • 744
    • -0.67%
    • 솔라나
    • 204,000
    • -0.15%
    • 에이다
    • 672
    • +0.45%
    • 이오스
    • 1,168
    • -1.43%
    • 트론
    • 172
    • -0.58%
    • 스텔라루멘
    • 163
    • -0.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450
    • -0.36%
    • 체인링크
    • 20,140
    • -1.23%
    • 샌드박스
    • 657
    • +0.1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