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좋은' 마녀공장, 돈 안드는 '실검'과 홍보효과의 상관관계

입력 2018-12-06 08: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마녀공장 홈페이지 캡처)
(출처=마녀공장 홈페이지 캡처)

화장품 브랜드 '마녀공장'이 빛 좋은 개살구가 된 모양새다.

지난 5일 마녀공장 홈페이지에는 "소비자들에게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면서 "홈페이지 접속 오류와 관련해 할인제품 및 기간을 최대한 확대할 것"이라는 공지 글이 게재됐다. 앞서 같은 날 시작된 '러브백' 할인 이벤트가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면서 마녀공장 쇼핑몰 홈페이지가 사실상 마비된 데 따른 입장 표명이다.

에센스와 클렌징오일 등 품목으로 화장품 업계에서 존재감을 각인시킨 마녀공장은 이번 사태로 적지 않은 홍보 효과를 누리게 된 모양새다. 실제 할인을 통한 매출 증대 효과는 차치하더라도 이틀째 포털사이트 네이버 급상승검색어 상위를 오르내리며 인지도는 높일 수 있게 된 것. 평소 마녀사냥을 전혀 알지 못했던 이들이라도 '마녀공장'이란 키워드로 해당 브랜드를 인지할 수밖에 없어서다.

최근 다수 의류·외식 브랜드들이 파격 할인 이벤트를 우후죽순처럼 진행하는 것 역시 이같은 홍보효과와 무관하지 않다. 예전에는 입소문을 통해 전파되던 특정 브랜드의 프로모션이 이제 대형 포털에 시각화된 콘텐츠로 나타나게 된 셈이다. 마녀공장의 할인 이벤트가 이미 성공적 홍보수단으로 자리잡았다고 볼 수 있는 이유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유출 카카오에 과징금 151억 부과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 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딱 기다려" 블리자드, 연내 '디아4·WoW 확장팩' 출시 앞두고 폭풍 업데이트 행보 [게임톡톡]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502,000
    • -1.3%
    • 이더리움
    • 5,240,000
    • +1.47%
    • 비트코인 캐시
    • 681,500
    • -1.02%
    • 리플
    • 722
    • -0.41%
    • 솔라나
    • 240,300
    • -1.88%
    • 에이다
    • 640
    • -3.32%
    • 이오스
    • 1,120
    • -3.86%
    • 트론
    • 160
    • -3.61%
    • 스텔라루멘
    • 150
    • -1.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600
    • -1.83%
    • 체인링크
    • 22,440
    • -0.22%
    • 샌드박스
    • 603
    • -3.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