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1인 가구 전문관 ‘레티트(LETIT)’를 30일 오픈한다.
‘레티트’는 ‘LET IT(그대로 두다)’에서 나온 말로, ‘나’ 자신을 나답게, 있는 그대로 표현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의미한다. 롯데홈쇼핑 입사 3~8년차 직원들로 구성된 사내 혁신 조직 ‘H이노베이터’의 신사업 제안에서 비롯됐다.
롯데홈쇼핑은 ‘레티트’를 통해 자기 계발과 문화생활 등 다양한 삶을 영위하는 20대 후반에서 30대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할 예정이다. ‘쉬다’, ‘먹다’, ‘놀다’, ‘정리하다’ 등 일상 속 행위들을 ‘4대 테마’로 분류하고, 각 테마에 부합하는 상품과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레티트’ 내 상품은 공간 활용도가 높은 ‘트랜스포머형 가구’, 가사노동 부담을 덜어주는 ‘언택트형 가전’, 싱글맞춤 ‘소용량ㆍ소포장 상품' 등 가구∙리빙 상품이 주로 소개된다. 추후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포괄할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아이템을 미리 체험해보는 ‘샘플러 이벤트’ 등 온ㆍ오프라인을 연계한 서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인호 롯데홈쇼핑 모바일본부장은 “고객 취향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교하게 분석해 최적의 쇼핑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상품과 서비스의 범위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