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프리트는 지난 15일 KTF와 5억8000만원 규모의 위치기반 서비스 핵심 솔루션인 GMLC(Global Mobile Location Center)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KTF에 공급되는 GMLC는 각종 위치기반 서비스(LBS)를 위해 단말기의 위치정보를 제공해 주는 필수적인 솔루션으로, 사용자의 위치 요청, 수집, 저장, 가공, 전달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인스프리트의 위치기반 서비스 솔루션은 세계 최초로 3G WCDMA망에서 상용화 돼 이미 검증된 국제 표준 규격으로, GMLC 외에도 GPS 모듈이 탑재된 단말기에 정확하고 빠르게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고,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토털 솔루션이다.
인스프리트는 축척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비쿼터스 시대의 사회안전망으로 각광받으며 앞으로 보안, 유통, 광고, 텔레메틱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성화 될 위치기반 서비스를 위한 핵심 솔루션 개발 및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국내 시장은 물론 중국, 인도네시아, 북미 등 해외 시장 공급도 추진 중이다.
3G/4G시대를 맞이하면서 그 기능이 대폭 강화돼 이동통신시장의 비약적인 발전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는 LBS(Location Based Service)는 단순한 위치정보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한 단계 더 나아가 위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지능형 서비스를 구현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인스프리트는 지난 2005년, 한국위치정보주식회사에 지분투자와 함께 기술과 사업협력을 위한 제휴 및 솔루션과 장비 우선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