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aT, 왕홍 마케팅으로 중국 젊은 소비자 사로 잡았다

입력 2018-09-13 10: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 요리 시연을 생방송하는 샤오청즈텐텐(왼쪽)과 니콜.
▲한국 요리 시연을 생방송하는 샤오청즈텐텐(왼쪽)과 니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최근 중국의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20~30대에게 한국식품을 알리기 위해 7월부터 9월까지 8차례에 걸쳐 중국 광저우 지역의 유명 왕홍(중국 웨이보·웨이신 등에서 활동하며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인터넷 스타)과 연계한 모바일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가 일상생활로 자리 잡은 중국 빠링허우(80년대생) 및 지우링허우(90년대생) 세대의 생활 및 구매 패턴에 착안해 aT는 중국 왕홍이 한국 농식품 생산현장을 방문해 생산, 제조과정을 직접 소개하고 중국 내 유통매장에서 한국식품 시음·시식 장면을 실시간으로 팔로워에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왕홍이 방문한 한국 농식품 현장은 유제품, 포도, 김치, 장류농장과 생산공장 등이며 이즈뽀(一直播)라는 SNS 생방송 플랫폼을 통해 방송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니콜(Nicole)과 샤오청즈텐텐은 팔로워수가 각각 322만 명과 242만 명에 달하는 인기 BJ로 이번 프로그램에서 한국식품의 현장 소개는 물론 한국 음식 요리 시연과 네티즌과 즉석 질의응답을 진행했으며 회당 평균 약 2000만 명, 8회 동안 누적 기준 약 1억6000만 명이 시청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 이사는 “최근 중국은 휴대전화 보급과 간편결제 방식 및 O2O 매장 등 확대로 식품유통 분야에서 모바일 마케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앞으로 이러한 중국의 모바일 환경을 고려해 왕홍을 활용한 홍보 및 O2O 매장 연계 판촉 등 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473,000
    • -2.86%
    • 이더리움
    • 4,518,000
    • -3.36%
    • 비트코인 캐시
    • 837,500
    • -2.67%
    • 리플
    • 3,029
    • -3.23%
    • 솔라나
    • 199,300
    • -3.81%
    • 에이다
    • 619
    • -5.64%
    • 트론
    • 428
    • +0%
    • 스텔라루멘
    • 358
    • -5.04%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30
    • -2.09%
    • 체인링크
    • 20,270
    • -4.48%
    • 샌드박스
    • 210
    • -5.8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