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올해 8월 역대 최고 VOD 월매출… 맞춤형 마케팅 적중

입력 2018-09-12 09: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VOD 판매량 전년비 23% 증가 역대 최고치

(사진제공= SK브로드밴드)
(사진제공=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B tv의 데이터 기반 고객맞춤 추천 서비스 및 콘텐츠 마케팅에 힘입어 올해 8월 역대 최고 월매출 기록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지난달 VOD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매출 상승분 중 30%는 B tv가 제공하는 고객맞춤 추천 서비스 및 마케팅을 통해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고객별 추천 서비스가 전면적으로 적용된 영화 장르에서 VOD 매출이 지난해 8월 대비 5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B tv가 고객의 시청이력 등을 분석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반의 고객맞춤 영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다.

B tv의 전체 시청건수 중 약 43%가 고객맞춤 서비스를 통해 발생하고 있다.

영화 VOD의 시청자수와 시청건수도 지난해 8월 대비 각각 17%와 32% 증가했다. 고객이 이용한 빅데이터를 정교하게 분석해 메뉴 및 타이틀별 노출 순서, 배너등의 고객별 개별화 작업을 거쳐 홈화면의 개별화를 구현해낸 결과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이런 성과를 기반으로 올해 8월 B tv 전체 유료 VOD 구매자수도 전년 동기 대비 11% 성장했으며, B tv 전체 유료 VOD ARPU(가입자당평균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유창완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은 “B tv 이용 고객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 VOD 추천 서비스 이용 비중은 국내 IPTV 사업자 중 최고 수준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884,000
    • +2.64%
    • 이더리움
    • 4,697,000
    • +3.41%
    • 비트코인 캐시
    • 885,000
    • +1.84%
    • 리플
    • 3,111
    • +2.3%
    • 솔라나
    • 206,400
    • +4.3%
    • 에이다
    • 642
    • +3.22%
    • 트론
    • 426
    • +0.24%
    • 스텔라루멘
    • 363
    • +1.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40
    • +0.8%
    • 체인링크
    • 20,830
    • +0.58%
    • 샌드박스
    • 214
    • +1.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