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자체브랜드 ‘아이미’ 론칭…PL 비중 30%로 올린다

입력 2018-07-29 13: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이마트24)
(출처=이마트24)

신세계 계열 편의점 이마트24가 새로운 자체브랜드(PL)인 ‘아이미(I'm e)'를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미는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통합 브랜드다. 과자·음료 같은 식품뿐 아니라 생활잡화 등 비식품 분야 상품도 선보인다. ‘아이미’ 브랜드에서 처음 내놓는 제품은 프리미엄 팝콘 2종(부어스트맛·더블치즈, 각 1680원)이다.

지난해 기준 이마트24 전체 매출에서 PL 상품 비중은 10% 수준이었다. 이마트는 올해 200여 개 PL 상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2020년에는 PL 상품 매출 비중을 3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PL 상품은 고객이 편의점 브랜드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며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지난 6월 말 기준 점포 수 3236개를 기록했다. 24시간 영업, 로열티, 중도해지 위약금 등이 없는 ‘3무(無)’ 정책을 바탕으로 점포수를 확장 중이다.

(출처=이마트24)
(출처=이마트24)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없어서 못 파는 글로벌 비만치료제, 국내는 언제 상륙?
  • [G2 AI 전쟁] 생성형 AI서 굳어지는 ‘1강 구도’…AI, 패권 유지 미국의 새 무기
  • '선재 업고 튀어' 변우석, 화보 공개…선친자 마음 훔친 '만찢남'
  • 전기차 수요 브레이크, 우회로 찾는 K배터리 [K배터리 캐즘 출구전략]
  • 단독 서울 북한산 전망 가능한 한옥 컨셉 스파·온수풀 생긴다
  • 손혁도 '자진사퇴' 의사 밝혔지만…한화에 남은 이유
  • 강형욱 "폭언·욕 한 적 없어" vs 전 직원 "녹취 있다"
  • 눈에 밟히는 자녀들, 남은 정…다양한 이혼의 풍경 [서초동MSG]
  • 오늘의 상승종목

  • 05.27 14:1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527,000
    • -0.49%
    • 이더리움
    • 5,444,000
    • +4.47%
    • 비트코인 캐시
    • 675,500
    • -0.81%
    • 리플
    • 737
    • -1.73%
    • 솔라나
    • 230,300
    • +0%
    • 에이다
    • 643
    • +0.94%
    • 이오스
    • 1,154
    • -1.54%
    • 트론
    • 157
    • -0.63%
    • 스텔라루멘
    • 152
    • -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300
    • +0%
    • 체인링크
    • 23,630
    • -4.29%
    • 샌드박스
    • 616
    • -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