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 조사결과 발표

입력 2018-07-24 14: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18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_"노랑풍선"
▲2018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_"노랑풍선"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 김종립)은 ‘2018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 조사 결과를 지난 6월 19일 발표했다. 본 조사는 국내 최초로 추천 관점에서 브랜드를 평가하였으며,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0대~50대 남녀 1만 2,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를 진행하여, 총 100개 산업의 브랜드들에 대한 소비자의 추천 수준을 측정했다.

독특하고 차별적인 브랜드들이 시장에 넘쳐나는 상황에서 소비자의 인식을 우선적으로 확보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가치의 차별화가 전제되어야 한다. ‘소비자가 머리 속에서 느끼는 기존과 다른 그 무엇'이 소비자의 호기심을 유발하여,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강력한 브랜드 추천의 동기를 부여하기 때문이다. 차별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 귀뚜라미보일러, 신기한 한글나라, 천일고속, AXA손해보험이 두드러졌다.

차별적 브랜드 가치를 메시지로 구체화 해 최대한 많은 소비자에게 빠르고 광범위 하게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 가치가 전달되는 통로인 ‘채널’과 브랜드 가치가 전달되는 ‘사람과 장소, 즉 상황’에 대해 관리가 필요하다. 온오프라인 상의 소비자는 물론 이해관계자들까지 폭넓게 소통한 노랑풍선, 로젠택배, 신한은행이 대표적이었다.

구매이용 이후에도 소비자와 피드백이 이뤄져야 한다. 피드백은 구매이용 직후의 VOC뿐만 아니라, 추천 및 비추천의 대상범위∙빈도∙이유 등 추천의 핵심요인 분석에 기반하여야 한다. 이용자의 패턴을 분석을 기반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한 이마트 에브리데이, KT 이동통신서비스, KT 기가지니가 주목을 받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고정금리 주담대 늘리려"…은행 새 자금조달 수단 나온다[한국형 新커버드본드]①
  • 인도 18곳에 깃발…K-금융, 수출입 넘어 현지화로 판 키운다 [넥스트 인디아 下-②]
  • [AI 코인패밀리 만평] 커피값 또 오르겠네
  • 11월 생산자물가 0.3% 상승...석유·IT 오르고 농산물 내려
  • 캐즘 돌파구 대안으로…전기차 공백 메우기는 ‘한계’ [K배터리, ESS 갈림길]
  • '지방공항은 안 된다'는 편견을 넘다… 김해공항 국제선 1천만 명의 의미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09:2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7,331,000
    • -0.93%
    • 이더리움
    • 4,206,000
    • -0.5%
    • 비트코인 캐시
    • 840,500
    • +3.13%
    • 리플
    • 2,671
    • -4.13%
    • 솔라나
    • 177,600
    • -3.53%
    • 에이다
    • 521
    • -4.58%
    • 트론
    • 415
    • -0.48%
    • 스텔라루멘
    • 307
    • -3.15%
    • 비트코인에스브이
    • 25,680
    • -2.43%
    • 체인링크
    • 17,800
    • -2.52%
    • 샌드박스
    • 165
    • -4.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