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 브랜드 리뉴얼 성과 가시화...투자의견 ‘매수’-하이투자증권

입력 2018-03-27 0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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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투자증권이 27일 휠라코리아에 대해 2016년부터 진행한 브랜드 리뉴얼 성과가 가시화 되는 해가 될 것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와 목표가 15만 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조경진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휠라코리아가 지난해 2분기부터 국내 부문은 턴어라운드에 성공했으며 2016년부터 진행한 브랜드 리뉴얼 성과가 가시화 되는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이는 유통 구조 변화, 제품력 강화와 가격정책 변경에 따른 성과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조 연구원은 휠라코리아 올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2조5645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5.8% 늘어난 2524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여기에 휠라코리아가 보유하고 있는 골프용품 회사 아큐시네트(Acushnet)의 지분가치도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휠라코리아는 아큐시넷의 53.1%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조 연구원은 “아큐시네트의 지분가치는 상장 이후 신고점을 기록하고 있다”면서 “아큐시네트의 보유 브랜드 타이틀리스트는 짝수해마다 골프공을 출시하는데 클럽보다 마진율이 높아 신제품이 출시되는 짝수년도 상반기에 이익이 크게 증가한다”고 설명했다.

중국법인의 실적 기여도도 점차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조 연구원은 “중국의 스포츠 의류 수요가 늘어나면서 올해 중국 법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9.6% 증가한 5767억 원, 순이익은 57.5% 늘어난 1190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브랜드 리뉴얼 성공으로 휠라 브랜드 경쟁력이 강화됐고 아큐시네트 기업가치는 재평가되고 있다”면서 “주식 분할에 따른 거래량 증가로 향후 주가 상승 모멘텀이 충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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