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페리얼 마케팅은 우수한 품질, 높은 가격을 유지하면서 고급 이미지를 내세워 소비자를 공략하는 마케팅전략으로 제품 선택에 있어 품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층을 타깃으로 하는 것이다.
이 마케팅 기법은 자동차나 고급의류 및 고급화장품 등 기본적으로 고가인 제품들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라면이나 우유, 과자, 운동화 등 일상적으로 소비하는 제품군에서도 고급 품질을 내세우며 진행하고 있다.
백승환 헤븐코퍼레이션 대표는 “임페리얼 마케팅은 특정 고객을 타깃으로 정해 그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판매하는 전략으로, 고정 고객이 정해져 있어 안정된 매출을 올릴 수 있고 경제상황이 나빠도 매출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경향이 있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