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MBC 방송 캡쳐, 온라인 커뮤니티)
웹툰 작가 기안84가 출연 중인 '나 혼자 산다' 시청자 게시판에 기안84 하차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다.
지난달 31일부터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시청자 게시판에는 기안84가 여성 비하 발언을 했다며 하차를 요구하는 글들이 빗발치고 있다.
기안84는 지난 2011년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기안84 뜻은 논두렁이 아름답고 여자들이 실종되는 도시 화성시 기안동에 살던 84년생"이라며 '기안84' 이름에 담긴 의미를 설명했다.
해당 글이 최근 온라인상에서 퍼져나가며 일부 네티즌은 전 국민을 분노케 한 '화성연쇄살인' 사건을 떠올리며 불쾌감을 드러냈고, 여성 비하적 발언이 아니냐는 주장을 펼쳤다. "여성이 실종되는 도시"라는 의미의 필명을 사용하는 것이 다소 거북하다는 것이다.
이 같은 비난의 목소리가 '나 혼자 산다' 하차 요구까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다수의 시청자는 게시판을 통해 "무섭다", "이게 웃기라고 하는 소리인가", "불쾌하다"라는 입장을 보였다. 그러나 다른 한쪽에서는 "기안84만의 자학 유머일 것이다", "확대 해석하지 말자" 등 자중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나 혼자 산다'는 평균 시청률 10%가 넘는 MBC 간판 예능 프로그램으로, 기안84는 고정 멤버로 활약하고 있다.
(출처='나 혼자 산다' 시청자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