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H글로벌, 中 광군제ㆍ블랙데이 총매출 234억원…'마인드브릿지' 효자브랜드 등극

입력 2017-12-18 14: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TBH글로벌(구 더베이직하우스)은 지난 12일 중국 블랙데이와 지난달 11일 광군제 시즌 총 234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루 동안 각각 3333만 위안(한화 약 54억원)과 1억500만 위안(한화 약 18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이다.

TBH글로벌은 2004년 중국 진출 후 현지 법인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했다. 올해 중국 블랙데이 온·오프라인 통합 매출(3333만 위안)은 전년동기 대비 48% 늘어난 것이다. 특히 온라인 매출의 경우 1443만 위안(약 23억원)으로, 260% 고신장했다.

광군제 당시에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과 제이디닷컴 등에서 온라인 매출로만 6000만 위안(한화 98억원)을 달성했다.

결과 TBH글로벌의 올해 하반기 온라인 누적매출은 7960만 위안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누적매출인 4000만 위안보다 81% 늘어났다.

최근 TBH글로벌의 매출 신장을 이끈 대표적 브랜드는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마인드브릿지'다. 현재 상하이(上海) 인근 도시들에만 집중된 마인드브릿지 매장을 중국 전역으로 확장, 내년에는 56개 매장을 늘려 총 552개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소비자피해 구제 대비 허술한 쿠팡, 임원배상책임보험은 가입했다
  • 붕어빵 이어 방어까지?⋯'제철 음식'에 웃을 수 없는 이유 [이슈크래커]
  • [종합] 코레일 노사협상 결렬, 철도노조 "성과급 정상화 정부 약속하라"
  • '가난한 자의 金' 이젠 옛말…사상 첫 60달러 선 뚫었다
  • ‘K- 반도체’ 다시 초격차 외쳤지만…‘52시간 근무제’ 족쇄 여전
  • 논란의 카카오톡 친구탭, 15일 업데이트...석달 만에 ‘친구목록’ 복원
  • 영화 '티켓'·'길소뜸' 남긴 원로 배우 김지미, 미국서 별세⋯향년 85세
  • 오늘의 상승종목

  • 12.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06,000
    • +2.24%
    • 이더리움
    • 4,954,000
    • +7.04%
    • 비트코인 캐시
    • 847,500
    • -0.99%
    • 리플
    • 3,084
    • +0.82%
    • 솔라나
    • 204,300
    • +3.39%
    • 에이다
    • 691
    • +8.48%
    • 트론
    • 416
    • -0.24%
    • 스텔라루멘
    • 373
    • +4.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250
    • +1.1%
    • 체인링크
    • 21,120
    • +3.43%
    • 샌드박스
    • 211
    • +0.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