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H글로벌, 中 광군제ㆍ블랙데이 총매출 234억원…'마인드브릿지' 효자브랜드 등극

입력 2017-12-18 14: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TBH글로벌(구 더베이직하우스)은 지난 12일 중국 블랙데이와 지난달 11일 광군제 시즌 총 234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루 동안 각각 3333만 위안(한화 약 54억원)과 1억500만 위안(한화 약 18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이다.

TBH글로벌은 2004년 중국 진출 후 현지 법인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했다. 올해 중국 블랙데이 온·오프라인 통합 매출(3333만 위안)은 전년동기 대비 48% 늘어난 것이다. 특히 온라인 매출의 경우 1443만 위안(약 23억원)으로, 260% 고신장했다.

광군제 당시에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과 제이디닷컴 등에서 온라인 매출로만 6000만 위안(한화 98억원)을 달성했다.

결과 TBH글로벌의 올해 하반기 온라인 누적매출은 7960만 위안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누적매출인 4000만 위안보다 81% 늘어났다.

최근 TBH글로벌의 매출 신장을 이끈 대표적 브랜드는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마인드브릿지'다. 현재 상하이(上海) 인근 도시들에만 집중된 마인드브릿지 매장을 중국 전역으로 확장, 내년에는 56개 매장을 늘려 총 552개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융권 휘젓는 정치…시장경제가 무너진다 [정치금융, 부활의 전주곡]
  • HBM이 낳은 참극...삼성전자·SK하이닉스 동조화 깨졌다 [디커플링 두 회사 ②]
  • 하는 곳만 하는 시대 지났다…너도나도 슈퍼리치 리테일 사활[증권사 WM 대전]①
  • 텔레그램 기반 낫코인, 비트코인 혼조 속 일주일간 345% 뛰며 시총 50위권 안착 [Bit코인]
  • "밀양 여중생 성폭행 가해자는 맛집 운영 중"
  •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제네바 모터쇼…폐지되는 5가지 이유
  • 尹 "동해에 최대 29년 쓸 천연가스 매장 가능성...올해 말 첫 시추작업 돌입"
  • "김호중 천재적 재능이 아깝다"…KBS에 청원 올린 팬
  • 오늘의 상승종목

  • 06.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822,000
    • +1.05%
    • 이더리움
    • 5,308,000
    • -0.36%
    • 비트코인 캐시
    • 646,500
    • -0.23%
    • 리플
    • 720
    • -0.55%
    • 솔라나
    • 229,400
    • -0.91%
    • 에이다
    • 631
    • -0.32%
    • 이오스
    • 1,139
    • +0.26%
    • 트론
    • 157
    • -1.26%
    • 스텔라루멘
    • 14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4,950
    • -0.06%
    • 체인링크
    • 25,360
    • -1.78%
    • 샌드박스
    • 649
    • +4.0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