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책협(한국 책쓰기 성공학 코칭협회) 김태광 대표가 지난 1일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17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책쓰기 코칭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7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등 각 부문에서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인물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자랑스런 한국인대상시상위원회(이용도 대회장)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 연합협의회, 국민행복시대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김태광 대표는 일반인이 직접 작가로 등단하고 책까지 출판할 수 있도록 자신의 삶 전반을 책으로 표현해낼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해 책쓰기 코칭 분야에서 공헌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난달 책쓰기 코칭 부문에서 2017 코리아 혁신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올해 6월 기준으로 초, 중 고등학교 총 16권의 교과서에 자신의 글이 수록돼 있으며 각종 언론이나 공기업, 대기업 등에서 초청강연을 진행한 바 있고, 한책협 카페회원 또는 책쓰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책쓰기 일일특강을 통해 직접 책쓰기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한편, 한책협의 책쓰기 일일특강은 오는 12일 분당구 수내동 한책협(신한은행 건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한책협 카페 댓글 또는 전화, 문자로 가능하다.